용각산 효능에 주요 성분은 무엇일까?

2021. 1. 28. 22:40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먼지가 많은 곳에서 일하다 보니 만성적으로 기관지가 좋지 않아 목소리가 맑지 않다.
얼마 전 아내가 용각산을 구입하여 복용하고 있는데 인후(목구멍) 불쾌감이 줄어드는 느낌이 든다. 

용각산의 주성분으로 길경이라는 약제가 원료약품으로 적혀 있어 길경을 검색으로 찾아보니 
도라지의 다른 이름으로 불린다. 

또 다른 성분으로 세네가루와 행인, 감초가루가 유효성분이고 첨가제로 벤조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기타 첨가제로 침강 탄산칼슘, 탄산마그네슘, 용뇌, 용각산 향이 첨가되어 있다. 


주성분으로 길경(도라지)의 뿌리에는 인삼의 주요 성분 가운데 하나인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어 
약재로 쓰이는 것을 알고 아주 가끔 도라지청으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용각산의 효능으로 기침이나 가래에 좋으며 인후의 염증에 의한 인후의 통증·부기·불쾌감, 목쉼등에 효능이 
있다. 호흡기계 질환의 거담제로 정해진 용법ㆍ용량을 잘 지켜 복용해야 한다고 첨부문서에 적혀있다.

용각산은 미세한 가루로 만들어져 분말상태로 복용하기 때문에 불편한 점도 있으며 복용 후 한동안 
물을 먹지 않은 것도 약의 효능을 높이는 방법일 것 같다.

 미세한 가루로 만들어져 분말상태로 복용하기 때문에 불편


어떤 약제든지 복용하는 분들의 각각의 건강상황에 따라 좋은 약제가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안은 약제가 될 수 있다.

용각산도 사용상 주의사항을 용기포장에 적어 놓았으므로 읽어보고 복용하면 좋을 것 같다.  
사용상 주의사항은 사진으로 올려놓았으며 용각산에 대하여 몇 가지 알아보았다. 

사용상 주의사항을 용기포장에 적어 놓았으므로 읽어보고 복용하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