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 물통 부속품의 역할과 양변기 구조

2021. 1. 27. 02:12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변기 부속품 중 물통에 있는 부품의 역할과 기능을 알아본다,

부자(부력 구) : 물탱크 안의 물의 양에 따라 부력으로 공기통으로 만들어진 부자가 급수를 차단하는 하고 물이 빠지면 아래로 내려가 볼탭을 열어 물을 공급한다.

배수관 (오버플로우): 볼탭이 고장이 나거나 밸브가 파손되어 물이 배수관 높이보다 더 올라 가면 변기 물통의 물을 외부로 흘러 내보는 관이다.

 

배수관 (오버플로우): 볼탭이 고장이 나거나 밸브가 파손되어 물이 배수관 높이보다 더 올라 가면 변기 물통의 물을 외부로 흘러 내보는 관이다.

 


사이폰 마개 : 변기통 물이 변기 안에서 나가지 않게 하고 변기 물 내림 레바를 내리면 통 안에 채워진 물이 변기의 오물과 함께 빠져나가게 하는 공기가 채워진 고무 재질로 만들어진 마게이다.

물 내림 레바 : 물통 외부에 설치되어 급수된 물이 변기 안에서 빠져나갈 수 있도록 레바와 줄을 연결하여 사이폰 마개를 들어 올리는 장치이다.

양변기의 구조는 블로그에 올려놓은 글을 링크로 바로가기로 보게 하여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변기의 물이 내려가는 속도가 낮아 오물이 잘 내려가지 않은 경우는 수돗물의 수압과 관계가 없으며 변기 물통의 물의 양에 따라 영향을 주며 간혹 배관이 오래되어 슬러지 등으로 좁아져 있는 경우도 있다. 

정화조가 가득차 오물의 흐름이 불량할 때도 물 내림 속도가 낮을 수 있다.

배수관 높이보다 더 올라 가면 변기 물통의 물을 외부로 흘러 내보는 배수관은 변기 물통의 물이 빠른 속도로  내려가면서 변기의 수위(봉수)가 낮아진다.

 

 변기 물통의 물이 빠른 속도로  내려가면서 변기의 수위(봉수)가 낮아진다.
배수관(오버플로우) 을 통해 변기 물통에 물이 체워지는 동안 호스로 배수관을 통하여 변기의 수위(봉수)까지 체워진다. 

 

변기의 수위(봉수)가 낮아지면 오물이 묻어 지져분하여 지기 때문에 변기 수위보다 낮아지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배수관(오버플로우) 을 통해 변기 물통에 물이 체워지는 동안 호스로 배수관을 통하여 변기의 수위(봉수)까지 체워진다.

변기의 물이 적게 남을 경우 호스가 빠져있는 경우도 있다. 변기물 통에서 물흐르는 소리가 계속 날때는 물통에 부자의 의해 자동으로 물을 체워주는 밸브의 고장이므로 변기 물통부품을 교체하여야 한다. 

 

변기 물통에 물이 체워지는 동안 호스로 배수관을 통하여 변기의 수위(봉수)까지 체워진다. 

 

 

반응형
1 2 3 4 5 6 7 8 9 ··· 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