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수도 순천 낙안읍성민속마을 방문기

2012. 5. 11. 07:00여행/남부지방

반응형

어버이날 즈음하여 낙안읍성민속마을을 평일에 방문하여 사진에 담아왔네요. 스마트폰에서 네비게이션을 작동하고 낙안읍성을 방문하니 예전 같으면 길을 찾으면서 길을 가다 묻기도 하고 길을 잘못 가다 많은 시간을 낭비 할 때도 있었지요. 

스마트폰에서 네비게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스마트폰이 속해있는 통신사에서 무료로 네비게이션을 서비스하여 줍니다. Sk는 티맵을 설치하고 KT는 올레네비를 설치합니다. 글 후반부에 스마트폰에 네비게이션을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글로 바로가기 연결해 놓겠습니다. 필요한 분에게 도움이 될것입니다.

낙안읍성민속촌을 일정상 평일에 찾아 가보니 찾아 온 방문자는 많지 않았지만 풍경을 사진에 담기에는 좋은 점도 있었네요.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보이기도 합니다. 낙안읍성을 가는 길에 산비탈에 생태수도 순천이라는 안내문이 조경수목으로 멀리서도 한눈에 보이게 잘 설치하여 놓았네요.

 주암호를 가는 길에 잠시 사진에 담아보았네요

 

주암호를 지나 어느 자연마을에 돌담이 가는 길을 붙잡아 여러 컷을 찍고 다시 길을 재촉합니다.

 

낙안읍성 정문을 가기 전 아름답게 펼쳐진 낙안읍성민속마을 북쪽 성벽입니다.

역시 낙안읍성 북쪽방향에 실제 사용되었을 것 같은 물레방아입니다. 현재 물이 없고 사용하는 사람이 없어 쉬고 있는 물레방아간입니다. 

 

여수세계박람회에 다녀가면서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순천 낙안민속문화축제가 올해 19회가 된답니다. 2012년 5월18일 부터 5월20일 까지 살아있는 전통문화를 소개합니다.  

낙안읍성을 간략하게 소개하는 동영상입니다.

 

낙안읍성에서 여행관람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낙안 민속마을을 방문할 때는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미리 알고 찾아가면 볼 거리가 많을 것 같습니다. 아무 준비없이 평일에 방문하여 보니 풍경을 카메라에 담기는 좋을지 모르지만 다양한 민속체험은 못하는 이쉬움도 있습니다.

 

 

낙안읍성민속마을을 방문하면 성문이 보입니다. 성문 위 누각에 올라 가보니 낙안읍성의 모습이 부분적 이기기는 하지만 초가지붕과 돌담이 어울려진 풍경이 전체적인 낙안읍성의 모습으로 다가옵니다. 성벽이 보기보다 튼튼하게 만들어져 잘 보존되고 있습니다.

 

성내로 들어기기 전 초가집 마당에 작을 돌로 만든 돌탑이 보입니다.

 

위 사진의 낙안읍성의 안내문을 확대하여 놓았습니다.
(정확한 설명을 위해) 

 

순천시 낙안면에 소재한 낙안읍성 민속마을은 넓은 평야지에 축조된 성곽으로 성내에는 관아와 100여 채의 초가가 돌담과 싸리문이 옛 모습 그대로 입니다.. 뒷산을 배경으로 터를 잡은 낙안읍성은  옛 고을의 기능과 전통적인 주거공간에서 일상에서 생활하는 서민의 모습을 볼 수있는 우리 전통문화입니다. 

 

 

 

 

 

 

 

 

 

 

 

황소가 달구지를 끌고가는 모습을 조형물로 만들어 놓았네요. 사진으로 보니 실제황소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낙안읍성민속마을을 방문하고 읍성의 풍경을 담아왔습니다. 내일 한번 더 낙안읍성에 관한 사진을 소개하여 드리고 낙안민속마을내에 다양한 볼 거리를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많은 사진을 하루에 올려서 소개하기가 쉽지 않아  2번에 거쳐 촬영해 온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글 서두에 말씀드린 대로 스마트폰에 네비게이션을 설치하는 방법을 저의 글로 바로가기 해놓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일상에서 있었던 일을 올려 드리지만 질문하신 답변에 빨리 답글을 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요즘 바쁜 관계로 늦어진 점 이해하시기 바라면서 저의 녹색주택을 찾아 주신 모든 분께 항상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티맵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는 방법

갤럭시S2 kt 올레네비 다운로드사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