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그림 찾기 타이어 펑크 이럴때 난감

2012. 8. 8. 07:00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우리가 가끔 신문에서 또는 잡지에서 숨은 그림찾기를 합니다. 아래 보이는 사진에서 숨은 그림을 찾는 것과같이 자동차 타이어를 펑크내는 숨어있는 물건을 찾아보세요. 숨은 그림찾기와 같이 어떤 물건을 발견 할 수있을  겁니다. 숨은 물건찾기로 표현하는 것이 옳을것 같습니다만 하여튼 그림인지 물건이지 한번 찾아보세요.

대형 자동차를 운전하는 분들이 커브길에 숨어있는 물건 때문에 값이 고가인 타이어를 파손시키는 것을 봅니다. 숨은 그림과 같이 숨어있는 물건을 바로 도로변 가장자리에 시설물을 설치하지 않고 방치해둔 볼트에 자동차타이어가 파손되는 손상을 입는 것을 봅니다.

소형자동차는 커브길에서 타이어가 볼트에 올라가는 일이 없을것 같지만 대형자동차는 회전반경이 크다보니 주의를 하지 않고 보시는 사진과 같은 볼트에 올라타면 타이어가 손상을 입는 손해를 입게됩니다. 누군가 타이어에 손상을 입었는지 볼트에 걸려 넘어 졌는지 볼트주변에 돌맹이를 가져다 놓았네요. 

몇일전 주변 공사장에서 비산먼지를 방지하기 위해 물탱크차량이 이곳에서 방향을 회전하다 타이어가 펑크가 났다는 이야기도 들었는데 이런 볼트는 설치자가 자신의 일만 생각한 잘못된 시설물인것 같습니다. 이볼트에 걸려 넘어져 큰사고를 당하면 손해로 인한 문제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볼트주변에 풀이자라 볼트가 보이지 않아 타이어 펑크가 나는 일이 일어 날 것으로 보입니다. 주변에 큰 돌맹이를 가져다 놓으면 우선 타이어펑크나 사람이 걷다 넘어지는 사고는 방지 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빠른 시일내에 시설물이 계획대로 설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숨은 그림 찾기와 같이 사진에서 숨은 물건을 찾아보면서 우리들이 하는 일들이 타인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는 지 한번쯤 살펴보고 직업으로 일하는 일터에서 안전을 생각하며 일하는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로변에 가까운 곳에 볼트가 숨어 있네요. 자동차타이어 자국이 가깝게 보입니다.

 

 

이렇게 큰 볼트가 타이어에 박히면 타이어를 못쓰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