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브레이크패드 교환으로 안전운전

2012. 11. 13. 11:13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요즘 매일 왕복 약 60km를 자동차를 타고 일터에 출퇴근합니다. 얼마전 올려드린 글에서 말씀드린 적도 있지만 브레이크패드에서 금속 마찰음이 들려 점검을 하였는데 4바퀴중 한바퀴만 점검하여 보아 교환을 미루다 바퀴에서 이상한 현상이 발견되어 우천으로 쉬는날 브레이크 패드 모든바퀴를 점검하게 되었습니다.
자동차를 운행하고 좌측 후륜 휠에 손으로 만저보니 유독 그 바퀴만 심하게 열이 발생하는 것을 보게되어 바퀴를 분리하고 브레이크 패드를 살펴보니 브레이크 패드가 완전히 마모되어 디스크에 접촉이 되면서 마찰음이 들렸던 것입니다.

자동차 브레이크패드 교환을 하기전 점검 할 때는 반드시 모든 바퀴를 점검하여야 한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디스크 상태에 따라 패드가 바퀴마다 각각 마모되는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브레이크패드 교환은 전용 공구가 필요 하지만 완전분해하여 조립하면 전용공구가 없이 자동차 브레이크패드 교환를 교환하기도 합니다 . 즉  브레이크실린더를 분해하여 오링을 교환하는 동시에 브레이크 액을 주입하고 배관내 공기를 빼내는 작업을 하면 전용공구 없이도 자동차 브레이크패드 교환이 가능합니다 .

자동차 브레이크패드 교환으로 안전한 자동차 운행이 되기를 바라면서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좌측 후륜 휠에 손으로 만저보니 유독 그 바퀴만 심하게 열이 발생하는
것을 보게되어 바퀴를 분리하고 브레이크 패드를
살펴보니 브레이크 패드가 완전히 마모

 

 

 

 

 

 

 

 

브레이크실린더를 분해하여 오링을 교환하는 동시에 브레이크 액을
주입하고 배관내 공기를 빼내는 작업을 하면 전용공구
없이도 자동차 브레이크패드 교환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