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 데이터 사용량 어플로 보기

2012. 12. 1. 07:30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 데이터 사용량 어플로 보기

요즘 스마트폰 4G LTE는 빠른 데이터 다운로드를 내세우며 출시되고 있습니다. LTE는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없으므로 4G 환경에 접속 할 경우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는 일이 있는 것을 봅니다. 스마트폰에서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은 데이터 사용량을 보는 어플로 다운로드 받아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는 어플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이폰에서 My Data Manager라는 어플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아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여 보았습니다. 3G 환경에서 54 요금제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사용하다 보니 스마트폰에서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는 방법을 알지 못했습니다. 사실 알아 볼 필요도 없었지요. 

 

오늘 4G LTE로 출시되는 아이폰5의 예약과 관련하여 데이터 요금제에 관하여 알아 보면서 데이터 사용량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여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여 보니 몇 시간만에 49MB의 데이터를 사용한 기록을 봅니다. 3G 환경에서 54요금제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사용한 데이터의 기록을 보니 생각보다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는 것을 봅니다.

 4G LTE로 출시되는 아이폰5은 와이파이존에서 데이터를 사용한다면 별 다른 문제가 없지만 4G 환경에서 데이터를 사용한다면 데이터 사용에 많은 제약이 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데이터를 계산하는 방식은 시간과 관계없이 접속하여 받은 데이터를 기준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기본으로 주어지는 데이터가 소진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유저는 3G 환경에서 54요금제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현재 상황에서는 바람직한 데이터 사용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4G LTE가 무제한이 된다면 그것보다 좋은 데이터 사용방법은 없을 것입니다. 4G LTE가 무제한이 된다면 물론 사용료도 증가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은 데이터 사용량 어플인 My Data Manager를 다운받아 보면서 4G LTE 환경에서 데이터 사용을 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면서 마칩니다. 종료방법에서 애플리케이션 실행상태에서 스마트폰의 [취소] 버튼 누르기를 합니다. 그리고 로그인하여 사용하는 서비스의 경우 로그아웃 처리를 반드시 습관화 합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 설정 > 작업관리자 > 실행중인프로그램 종료를 하여 필요 없이 데이터가 소모되는 현상을 줄입니다.

 .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는 어플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이폰에서 My Data Manager라는
어플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아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여 보았습니다.

 

My Data Manager 다운로드 

 

 My Data Manager에서 어플 정보 캡쳐 

 

 

  My Data Manager에서 리뷰정보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은 데이터 사용량 어플인 My Data Manager를 다운로드

 

 

 

 

데이터 사용량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여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여 보니 몇
시간만에 49MB의 데이터를 사용한 기록을 봅니다. 3G 환경에서 54요금제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사용한 데이터의 기록을 보니 생각보다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는 것을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