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텔레콤 티맵( t map) 음성안내 안전운전 도우미 사용기

2012. 10. 9. 07:00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SK 텔레콤에 가입하여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입니다. 티맵 (t map)이라는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면서 그동안 사용 후기를 올려드린 적이 있지요. 오늘 올려드려 도움을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SK 텔레콤 티맵( t map) 음성안내 안전운전 도우미에 관한 간단한 소개 글입니다.

티맵을 어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초기화면이 보여집니다. SK 텔레콤에서 티맵 네비게이션을 계속 업데이트하여 태맵( t map)에 버전이 추가되어 서비스가 되고 있는 것을 봅니다. 티맵 메인화면 우측상단에 음성안내 안전운전 도우미로 운전을 하면서 실행하여 보니 현재 주행하고 있는 도로상황을 실시간으로 안내하여 줍니다.

  

 

티맵 음성안내 버전업 된 안전운전 도우미 사용기

 

음성안내 안전운전 도우미는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안았지만 빠른 길찾기로 찾은 길을 자주 다니다 보니 길을 찾는 기능보다 실시간으로 도로상황을 안내하여 주는 안전운전 도우미를 실행하고 자동차를 운전하여 보니 도로 주행방향이나 신호등, 사거리, 방지턱, 속도위반 카메라등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필요한 정보를 음성과 신호음으로 알려줍니다.

빠른 길찾기로 찾은 길이나 평소에 다니는 익숙한 길을 다니면서 무심결에 60km 주행 도로상황을 인식하지 못하고 빠르게 주행하다 속도를 위반하는 일도 있는 것을 봅니다. 이렇때 티맵 네비게이션 어플을 켜고 안전운전 도우미에게 길안내를 받으면 안전하게 주행 할 수 있게 도움을 받는 결과가 됩니다.     

 

 

SK 텔레콤에서 서비스하는 티맵( t map)은 사용 요금체계를 잘 알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3G모드 통신에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니면 가입방법이나 요금부과에서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SK 텔레콤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자세한 도움을 받고 티맵( t map)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은 가입방법에 따라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부과되는 요금이 요금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알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스마트폰이 손안에 작은 컴퓨터 이므로 이러한 가입절차와 요금제를 잘 모르고 사용하면서 요금폭탄이라는 말이 생겨난것 처럼 모르면 어려움에 직면 할 수도 있습니다.

티맵( t map) 음성안내 안전운전 도우미를 실행하고 저속으로 운전하면서 스크린샷으로 화면을 캡쳐한 사진에서 좌측에 큰 숫자는 실시간 GPS와 연결되어 현재 주행하고 있는 속도를 정확하게 나타내어 줍니다. 화면만 보고  싶으면 우측하단에 음소거를 누르면 음성안내가 중단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음성안내 안전운전 도우미는 SK 텔레콤 티맵( t map)에서 업테이트하여 버전업을 하여주므로 운전하면서 사용하여 보니 편리한 점이 많아 모르는 길은 빠른 길찾기로 티맵( t map)을 사용하고 익숙한 길은 안전운전 도우미에 도움을 받아 운전하는 일이 습관화 되어가는 것을 보게됩니다.

그동안 올려드린 티맵 네비게이션에 관한 글 중 3개의 글을 링크로 연결하여 놓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으로 티맵( t map) 네비게이션 옵션 중 음성안내 안전운전 도우미 사용기에 관하여 소개하여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