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음성 길안내 사용 할 때 주의 점

2012. 10. 25. 07:00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스마트폰의 급격한 보급으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네비게이션의 기능과 성능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는 것을 사용하면서 느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네비게이션은 어플로 통신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곳도 있고 전문 네비게이션 업체가 스마트폰에 어플로 네비게이션을 제공하고 있는 것을 봅니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으로 초행길을 음성 길안내 받으면 왠지 불안한 감도 있기도 합니다. 자동차 특성상 갈림길에서 짧은 순간 길을 잘못 선택하여 들어가면 무척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기도 합니다. 자동차가 많은 도로에 잘못 들어간 차는 도로에서 후진은 불가능 합니다. 운전자라면 이런 경험 한 두번 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완전 반대방향으로 잘못 들어간 길에서 스트레스 만땅입니다.       

요즘 서울에서 인천으로 자동차운행을 하면서 초행길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으로 길을 찾아가면서 2곳에서 음성 길안내를 사용 할 때 주의 점이 있어 사용자에게 도움이 될것 같아 소개합니다. 음성 길안내는 수많은 도로의 차선을 일일이 방향을 안내하는 음성을 녹음하여 놓는 다는 것이 불가능 할 것 같습니다. 도로상황이 단순한 곳은 음성 길안내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하지만 복잡한 도로상황에서 음성 길안내는 주의하여 듣고 방향을 전환하여야 합니다.

편의상 음성 길안내가 편리하기는 하지만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화면에서 보여지는 길안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캡쳐화면에서 보여지는 것 처럼 여러차선 중 확실하게 파랑색으로 안내하는 길을 따라가면 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음성 길안내 사용 할 때 주의 점에 대하여 2곳의 예를 들어 보며 실제 사용하면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캡쳐 사진에서 목동IC에 들어가기 전 음성 길안내는 우측으로 우회전 하라는 음성안내가 나옵니다. 그러나 도로는 완전히 좌측으로 회전하는 구조로 되어있어 초행길에서 혼돈이 오게됩니다. 차라리 음성안내 없이 붉은 색 화면 안내로 주행하면 별 문제가 없는 도로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위의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음성 길안내는 굽어진 길을 무시하고 완전히 좌측으로 돌아간 다음 우측으로 가라는 음성길안내 이므로 초행길 운전자는 멈칫하게 됩니다.

또 하나의 예는 서인천 IC를 나가면 지하차도와 지하차도 옆길이 나옵니다. 그런데 음성 길안내는 서인천 IC에서 나가 좌측으로 가라는 음성안내가 나오기 때문에 지하차도로 잘못 들어가는 경우가 생겨 엉뚱한 곳으로 가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더 멀리 돌아가는 길을 선택하였기 때문입니다. 그 상황에서 음성안내는 이렇게 하여야 되는 도로 상황입니다.
" 서인천 IC를 나가 지하차도 옆길로 가다 300M에서 좌회전 하세요"라고 하면 되는 도로 상황입니다. 

이와같이 초행길 도로주행 시 음성 길안내 사용 할 때 주의하여야 하는 것을 2가지 예를 들어 살펴 보았습니다. 캡쳐화면으로 2가지 상황을 화면 길안내는 확실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잘 만들어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음성 길안내 사용 할 때 주의 점에 대하여 살펴보면서 한가지 더 사용상 주의하여야 하는 일을 말씀드리면 음성 길안내에서 300m, 500m등 도로의 길이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어떤 도로는 100m내에서 차선방향이 완전히 다른 길이 있기 때문입니다.    

 

캡쳐 사진에서 목동IC에 들어가기 전 음성 길안내는 우측으로 우회전
하라는 음성안내가 나옵니다. 그러나 도로는 완전히 좌측으로 회전하는
구조로 되어있어 초행길에서 혼돈이 오게됩니다.

 

차라리 음성안내 없이 붉은 색 화면 안내로 주행하면 별 문제가 없는 도로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서인천 IC를 나가면 지하차도와 지하차도 옆길이 나옵니다. 그런데 음성 길안내는 
서인천 IC에서 나가 좌측으로 가라는 음성안내가 나오기 때문에
지하차도로 잘못 들어가는 경우가 생겨 엉뚱한 곳으로 가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더 멀리 돌아가는 길을 선택하였기 때문입니다. 그 상황에서 음성안내는
이렇게 하여야 되는 도로 상황입니다.

" 서인천 IC를 나가 지하차도 옆길로 가다 300M에서 좌회전 하세요"라고 하면 되는 도로 상황입니다. 

 

 " 서인천 IC를 나가 지하차도 옆길로 가다 300M에서 좌회전 하세요"
좌측이 서인천 IC에서 나오는 길입니다. 반대편에서
오면서 참고하기 위해 실제 사진을
찍어 올려드립니다.

 

음성 길안내는 수많은 도로의 차선을 일일이 방향을 안내하는 음성을 녹음하여 놓는 다는 것이 불가능 할것 같습니다. 도로상황이 단순한 곳은 음성 길안내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하지만 복잡한 도로상황에서 음성 길안내는 주의하여 듣고 방향을 전환하여야 합니다.

 

편의상 음성 길안내가 편리하기는 하지만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화면에서 보여지는 길안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캡쳐화면에서 보여지는 것 처럼 여러차선 중 확실하게 파랑색으로 안내하는 길을 따라가면 되기 때문입니다.  

 

 이어폰 스위치로 카메라셔터 사용글 바로가기 :


    아이폰 카메라 이어폰 스위치로 자동차 점검시 사진찍는 방법

    저녁에 퇴근하면서 도로에서 이어폰 스위치로 카메라셔터 눌러 찍은 사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