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생활은 일상생활에서 생각하면 보입니다.

2014. 6. 8. 23:38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필명수식어를 친환경 생활로 바꾸고 ecology라는 필명 앞에 항상 붙어 다니게 하여 댓글을 달거나 답글을 달때 필명을 수식하여줍니다. 포털에 있는 글에도 필명수식어는 보여지게 되어 블로그의 성격을 짐작하게됩니다.

친환경 생활은 그리 멀리 있는 일들이 아니며 우리가 생활하면서 살펴보면 많은 일들에서 친환경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크게는 에너지를 절감하고 자원을 절약하는 일들이 친환경 생활의 기본이 되겠지만 작게는 우리생활의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 친환경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들으시면서.....

지금 방문하신 블로그 운영자는 자신있게 친환경 생활을 한다 말 할 수 없지만 어떻게 하면 생활환경에서 그러한 생활을 할 수 있을까 글을 쓸 때마다 그 점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친환경 생활을 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몇일 전 올려드린 글에도 가스렌지가 불이 켜지지 않아 고쳐 쓰면서 생활주변에서 이런 일들이 사소한 것같지만 친환경 생활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주제로 글을 쓰기는 하지만 전반적인 글의 내용은 부서진것 고쳐쓰고, 버리는 물건 용도를 바꾸어 쓰고, 사용하고 있는 물건 오래쓰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글들이 많은 것같습니다. 자동차, 스마트폰, 컴퓨터, 형광등, 스위치등등 생활에서 접하는 일들을 다루다 보니 어느 분은 저에게 오지랍이 넓다하며 좋지 안는 평을 하기도합니다.

제가 생활하면서 불편한 점 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좋은 점등등 이루 말 할 수 없는 수 많은 일들을 자랑스럽게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 아니며 어떤 면에서는 부족한 부분이 더 많이 노출 되기도 하여 부끄러운 점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숙달이 덜 되어 막히는 부분을 찾아내면 그 다음 단계로 쉽게 갈 수 있는 일들이나 생활주변에서 접하는 기기가 고장도 아닌데 고장인 것으로 판단하여 폐기 처분하는 일도 많습니다.

이러한 물건들을 보면서 알고보면 너무 쉬운 일이지만 무지로 인하여 고장인 것으로 오인하고 폐기처분하여 자원을 낭비를 하기도 합니다. 요즘 손에 손에 스마트폰이 들려져 있습니다. 어떤 물건이 작동이 안되거나 불편 할 때 조금만 검색어를 잘 생각을 하여 검색으로 찾아 오시면 해결을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습니다. 저의 블로그는 여러분들에게 건전한 정보로 가득체워 놓겠으며 친환경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저 부터 노력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사용하는 네비게이션 입니다
제가 사용하여 보니 편리합니다.

블로그 검색창에 하이드라이브로 들어오시면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길을 잘 찾는 것도 결과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친환경 생활이라 생각합니다.  

하이드라이브 글 바로가기 http://sjy8593.tistory.com/85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