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에디터의 정보첨부 기능으로 블로그 글쓰기

2014. 2. 14. 07:00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아쉬운 점은 좋아하는 음악을 구입하여 글에 삽입하여 듣는 방법이 2011년 12월 20일 부터 제한이 되다보니 자신이 구입한 음악을 블로그에서 음악을 소개하거나 듣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2011년 12월 20일 이전에 올린 음악들은 포털에 그대로 남아 있어 언제든지 누구나 검색창에서 찾아 들을 수 있으니 이런경우 어떻게 보아야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글쓰기를 하면서 보니 더보기에서 Daum 에디터의 정보첨부 기능이 있어 조용필의 노래 Bounce를 검색으로 찿아 적용하여 보았습니다. 가사 정보를 보기에 좋은 점이 있지만 음악듣기는 1분간 들을 수 있습니다. Daum 에디터의 정보첨부 기능은 TV프로그램이나 오늘 소개하는 음악과 함께 시중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정보를 본인이 쓴글에 첨부하여 기본적인 자료를 소개하여 글작성의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이 될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음악을 구입하여 글에 삽입하여 듣는 방법이 2011년 12월 20일 부터 제한이 되다보니 자신이 구입한 음악을 블로그에서 음악을 소개하거나 듣기는 어렵습니다.

 

조용필의 노래 Bounce를 검색으로 찿아 적용하여 시범으로 올려 본 자료입니다. 조용필의 노래 Bounce에 관하여 자세하게 소개하면서 이러한 방법으로 Daum 에디터의 정보첨부 기능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 적용하여 보았습니다.

Daum 에디터의 정보첨부 기능에서 상품을 소개하는 검색창에 '스마트폰'을 입력하니 시중에서 판매하는 수많은 상품을 찾아줍니다. 그중 선택하여 클릭하면 자세하게 설명하는 창으로 이동하여 자료를 볼 수 있어 정보를 정확하게 소개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오늘 소개하여드린 방법으로 책을 소개하거나 영화를 보고 감상문을 블로그에 올린다면 Daum 에디터의 정보첨부 기능이 다방면으로 이용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조용필의 노래 Bounce를 검색으로 찿아 적용하여 시범으로 올려 본 자료입니다.

 


Bounce

아티스트
조용필
앨범명
Bounce
발매
2013.04.16
배경음악다운받기듣기

[가사]
그대가 돌아서면 두 눈이 마주칠까
심장이 Bounce Bounce 두근대 들릴까 봐 겁나

한참을 망설이다 용기를 내
밤새워 준비한 순애보 고백해도 될까

처음 본 순간부터 네 모습이
내 가슴 울렁이게 만들었어
Baby You're my trampoline
You make me Bounce Bounce

수많은 인연과 바꾼 너인 걸
사랑이 남긴 상처들도 감싸줄게

어쩌면 우린 벌써 알고 있어
그토록 찾아 헤맨 사랑의 꿈
외롭게만 하는 걸
You make me Bounce You make me Bounce

Bounce Bounce
망설여져 나 혼자만의 감정일까
내가 잘못 생각한 거라면 어떡하지 눈물이나

별처럼 반짝이는 눈망울도
수줍어 달콤하던 네 입술도
내겐 꿈만 같은 걸
You make me Bounce

어쩌면 우린 벌써 알고 있어
그토록 찾아 헤맨 사랑의 꿈
외롭게만 하는 걸 어쩌면 우린 벌써
You make me~ You make me~

 


 

 

 

글쓰기를 하면서 보니 더보기에서 Daum 에디터의 정보첨부 기능이 있어 조용필의 노래 Bounce를 검색으로 찿아 적용하여 보았습니다.

 

Daum 에디터의 정보첨부 기능에서 상품을 소개하는 검색창에 '스마트폰'을 입력하니 시중에서 판매하는 수많은 상품을 찾아줍니다. 수많은 종류중 무작위로 선택하여 시범으로 올려드린 자료입니다.

 

 


확대찜하기

SHV-E300S

가격
167,800 ~ 659,800원
출시일
2013.04.21
브랜드/제조사
삼성전자
상품설명
갤럭시S4/5.0형/3G(WCDMA)/4G(LTE)/안드로이드4.2(젤리빈)/스마트스테이/...
카테고리
삼성전자 > 갤럭시
가격비교

 

 

아래 사진은 어느 스마트폰 매장에 진열된 수많은 종류의 스마트폰


※ 참고자료 : 은 Daum 에디터의 정보첨부 기능에서 소개하는 글입니다.

보통 영화 포스터와 제목, 감독, 출연진, 개봉정보 등으로 구성된 이 정보는 그 자체로 영화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들을 표시할 뿐 아니라, 읽는이가 클릭할 경우 Daum 영화 섹션의 상세 영화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어 더 자세한 영화 정보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즉, 글에 일일이 기본적인 정보들을 언급하지 않고도, 정보첨부를 이용해 정확한 정보를 글에 담을 수 있는 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