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넥서스7 스크린샷 캡쳐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2012. 12. 16. 07:00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넥서스7 스크린샷으로 화면을 캡쳐하여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하여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넥서스7은 카메라 기능이 전면에 130만화소로 조금 부족한 점도있지만 요즘 카메라 성능이 무척 좋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주로 Google 넥서스7을 별도로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을 봅니다.

아이폰 4s를 사용하는 필자는 블루투스 테더링으로 넥서스7을 사용하고 있어 구입하고 사용하여 본 후기라 말 할 수도 있겠습니다. 아시는 바와같이 화면이 작은 아이폰 시리즈의 단점을 7인치 넥서스7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줍니다.성능좋은 800만화소의 카메라가 아이폰4s에 적용되어 넥서스7로 사진을 찍을 일도 없지만 있더라도 사진을 찍는 자세가 상상이 됩니다.

그러나 넥서스7에서 스크린샷으로 캡쳐사진을 찍으면 넥서스7의 저장공간에 캡쳐사진이 저장됩니다. 컴퓨터에 USB로 연결하여 내컴퓨터에서 확인하여 보면 MTP장치라는 이름으로 넥서스7의 파일관리자가 보입니다. 스크린샷으로 캡쳐한 사진은  pictures 폴더에 저장 되어있는 것을 봅니다. 


스크린샷으로 캡쳐한 사진이 넥서스7의 여러가지 폴더 중 pictures에 저장되어 있어 이것을 컴퓨터로 옮기기하여 폴더를 만들고 컴퓨터 백업공간에 저장합니다. 컴퓨터에 USB로 연결하여 pictures 폴더에서 넥서스7에서 스크린샷으로 찍은 캡쳐 사진은 미리보기로 볼 수 없으므로 파일을 컴퓨터에 옮겨와 미리보기로 사진을 봅니다.

캡쳐한 사진 등록정보에서 안내되어 있는 문구를 보니 '이 장치에서 직접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파일을 로컬폴더로 복사하고 복사본을 여십시오'라고 되어 있어 그 점이 다른기기와 조금 다르다는 것을 컴퓨터에 파일을 옮겨와 미리보기로 사진을 보면서 알게됩니다.

오늘은 Google 넥서스7에서 스크린샷으로 캡쳐한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하여 보면서 과정을 올려드렸습니다. 그런데 궁금한 점이 있을 것입니다. Google 넥서스7에서 스크린샷을 하는 방법이 알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내일은  넥서스7에서 스크린샷하는 방법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저의 블로그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편리하게 사용 할 수있는 방법과 적용이 잘못되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었던 일들을 찾아내고 적용하여 직접 경험한 일들을 올려놓은 글이 많습니다. 블로그 우측상단 검색창에 스마트폰, 갤럭시, 아이폰, 넥서스7등을 넣고 자료를 찾아보시는 방법도 스마트폰을 건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스마트폰을 건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주 강조하는 것은 우리나라 국민들이 게임이나 동영상에 스마트폰을 많은 시간 활용한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적당히 하면 좋겠지만 너무 지나치다 보니 스마트폰 활용이 한곳으로 집중이 된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저의 경우 할 일이 너무 많아 전국민 게임인 끝자리가 팡인 게임을 설치도 못하고 있는 것을 봅니다. 개인의 모바일 기기의 활용도는 차이가 있겠지만 스마트폰으로 하는 일들을 생각나는 데로 나열하여 보면 이렇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스마트폰을 보면서 특이한 장면을 스크린샷하여 컴퓨터에 저장하는 것을 비롯하여 차례로 열거하여봅니다.

1. 새벽에 잠을 깨워주는 알람을 스마트폰에 미리 시간을 설정하여 둡니다.
2. 
새벽 일터로 가기 전 어두운 곳에서 물건을 찿을 때 스마트폰에 어플로 받아놓은 손전등을 이용합니다.
3. 자동차에 시동을 걸고 모르는 길은 물론이지만 항상 다니는 길도 실시간 길 안내 때문에 티맵네비게에션을 스마트폰에서 보고 다닙니다.
4. 자동차로 이동하면 보통 1시간 이상 소요되는 거리에 받아 놓은 음악어플을 열고 음악을 듣습니다.
5. 이어폰 스위치를 눌러 시리로 오늘 날씨를 물어보면 우산을 준비해야한다는 말로 비가오는 날씨를 알려줍니다. 
6. 물론 스마트폰에 기본적인 기능은 전화하는 일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음성으로 전화를 걸기도 합니다.
7. 일상에서 여가시간에 네이버, 다음 ,구글등에서 블로그에 알찬 자료를 준비하기 위해 공부합니다.
8. 메모장에 좋은 생각이 나면 가끔 메모를 하기도 하지만 모바일에서 사진과 글도 블로그에 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9. 스마트폰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사진찍기와 동영상 촬영하고 이것을 컴퓨터에 폴더를 만들어 정리합니다. 이 부분이 스마트폰 활용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10. 스마트 뱅킹으로 금융에 관한 전반적인 일을 스마트폰에서 합니다. 은행가는 일을 스마트폰이 줄여 줍니다.  
11. 트위터에 방문하여 관리를 합니다. 페이스북은 시간이 부족하여 아주 가끔 방문합니다.

이상은 필자의 경우 하루 일과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일들을 생각나는 대로 나열하여 보았습니다. 여기에 나열 된 일들은 스마트폰에서 기본이 되는 일이지만 수많은 어플 중에는 매우 집중도가 높은 고성능 어플도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까운 시간 게임기로 수명을 다하는 스마트폰도 있는 것을 보면서 될 수 있으면 건전한 스마트폰으로 활용도를 높여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 졌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Google 넥서스7로 스크린샷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하는 것도 스마트폰으로 활용도를 높여 사용하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넥서스7 스크린샷으로 화면을 캡쳐하여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를 하여 저장한 캡쳐사진 


컴퓨터에 USB로 연결하면 보이는 첫화면 


내컴퓨터에서 확인하여보면 MTP장치로 보여집니다.


스크린샷으로 캡쳐한 사진이 넥서스7의 여러가지 폴더 중 pictures에 저장되어 있어
 이것을 
컴퓨터로 옮기기하여 폴더를 만들고 컴퓨터 백업공간에 저장합니다. 


컴퓨터에 USB로 연결하여 pictures 폴더에서 넥서스7에서 스크린샷으로 찍은 캡쳐 사진은
미리보기로 볼 수 없으므로 파일을 컴퓨터에
 옮겨와 
미리보기로 사진을 봅니다.


 '이 장치에서 직접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파일을 로컬폴더로 복사하고 복사본을 여십시오'라고
되어 있어 그 점이 다른기기와 조금 다르다는 것을 
컴퓨터에 파일을
 옮겨와 미리보기로 사진을 보면서 알게됩니다.

 

컴퓨터로 옮기기하여 폴더를 만들고 컴퓨터 백업공간에 저장합니다.


컴퓨터에 파일을 옮겨와 미리보기로 사진을 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스마트폰을 보면서 특이한 장면을 스크린샷하여 컴퓨터에 저장합니다.


넥서스7은 카메라 기능이 전면에 130만화소로 조금 부족한 점도있지만 요즘 카메라 성능이 무척 좋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주로
 Google 넥서스7을 별도로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을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