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maker] 윈도우 무비메이커 저장오류 저장이 안 될때

2012. 11. 29. 01:19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movie maker] 윈도우 무비메이커 저장오류 저장이 안 될때

윈도우 무비메이커(movie maker)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을 편집하여 블로그에 올리면서 자주 윈도우 무비메이커프로그램에서 저장오류가 있어 편집한 동영상 저장이 안 될때가 있어 불편하여 프로그램사용을 중단하기도합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동영상을 편집하는 방법등을 블로그에 올려드린 글도 함께 바로가기로 소개합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프로그램은 다양한 편집기법으로 동영상을 편집하여 만들기 쉽고 배우기가 비교적 쉽기 때문에 요즘 많이 습득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앞에 말씀드린 대로 편집한 동영상 저장이 안 되는 오류가 없다면 좋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여러 개의 동영상 가져와 하나로 이어 붙이거나 자르거나 소리를 넣거나 편집을 하여 컴퓨터에 저장을 할 때 '동영상 저장마법사를 완료 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여지면 힘들게 편집하여 만든 동영상을 저장하지 못해 블로그에 올리려고 계획했던 일에 차질이 발생합니다.

원도우 무비메이커(movie maker)도움말에서 '동영상 저장 마법사를 완료 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에 대한 안내문이 있지만 잘 알수 없어 저장을 하지 못하고 포기하는 때도 있었답니다. 원도우 무비메이커(movie maker)편집 중 마지막 저장단계에서 저장이 안되고 있는 상태는 프로그램이나 컴퓨터의 오류가 아니고 사용자가 파일관리에 문제가 있어 오류가 생기는 것으로 보입니다.

원도우 무비메이커(movie maker)을 편집하고 저장 할 때 다른이름으로 저장하여 원본파일과 현재 작업중인 파일이름이 서로 다르면 같은 폴더에 프로젝트 원본파일을 찾을 수가 없기 때문에 저장작업을 수행 할 수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원본파일 아니라는 메시지는 현재 작업중인 파일이 저장되어 있던 폴더의 디렉토리(위치)가 어딘인지를 확인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편집한 동영상을 저장 할 때 폴더가 같은 디렉토리인지 확인하는 것도 살펴봅니다. 즉 서로 다른 디렉토리라면 저장 할 폴더를 동일한 폴더로 지정하여 저장하면 저장이 됩니다.


'동영상 저장 마법사를 완료 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에 현재 편집하고 있는 동영상을 프로젝트로 저장하고 원도우 무비메이커(movie maker)프로그램 화면을 새 프로젝트로 만든 다음 프로젝트 열기를 하여 프로젝트로 저장하였던 동영상을 가져와 다시한번 동영상 파일저장을 하면 동영상 저장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살펴 본 것은 [movie maker] 윈도우 무비메이커 저장오류 저장이 안될 때 저의 경우 실행하여 해결하였던 방법이었으나 어떤 경우나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컴퓨터 종류나 각자 파일관리 방법에 따라 저장오류등으로 저장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며 저의 블로그에 올려드린 원도우 무비메이커(movie maker)관련 글을 함께 올려드립니다.  





'동영상 저장마법사를 완료 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에 현재 편집하고 있는
동영상을 프로젝트로 저장하고 
원도우 무비메이커(movie maker)프로그램 화면 


새 프로젝트로 만든다음 프로젝트 열기를 하여 프로젝트로 저장하였던
 동영상을 가져와 다시한번 동영상 파일저장을 하면
동영상 저장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올려드린 원도우 무비메이커(movie maker)관련글을 함께 올려드립니다.  

 Windows Movie Maker로 만든 동영상

 [윈도우 무비메이커]윈도우 무비메이커 총정리

 무비메이커와 포토스케이프로 만든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참고자료 

원도우 무비메이커(movie maker)로 제가 만든 동영상

하이패스 단말기 엠피온 SET540 사용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