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Movie Maker로 만든 동영상

2010. 12. 24. 08:59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제가 작년에 손수 집짓기로 저의 집을 만들면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해 놓아 블로그를 만들어 소개하여 드렸습니다. 동영상은 처음에 기록으로만 저장하여 놓으려다  Windows Movie Maker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을 접하게 되어 편집을 해보았습니다. 처음 하는 일이라 서툴기도 했지만 집짓는 과정 전체의 동영상을 이어 놓으니 1시간 30분 분량의 동영상이 되어 한편의 다큐프로그램이 된 듯합니다.  
    
         광명시 구름산

아래 동영상은 지난 11월 광명시구름산에 모임에서 가족동반으로 산행을 하였는데 동영상을 만들어
CD-R에 담아 기념으로 나누어 드리려고 동영상을 편집하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블로그활동에서 앞으로 동영상으로 소개하는 일도 활성화 될 것으로 생각되며 배워두면 유익하고 블로그를 운영하기에 필요한 매체가 될것입니다.

아래 캡쳐사진과 디카사진을 보면서 중요한 몇 가지만 알아 보겠습니다. 무엇이든 중요한 요점을 알면 쉽게 배우는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먼저 Windows Movie Maker 프로그램을 열고 파일에서 '모음으로 가져오기'에서 편집을 하고저 하는 동영상을 가져옵니다. 

동영상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아래화면이 보입니다. 


가져온 동영상의 갯수와 상관없이 위에서 아래로 끌어내려 무제한으로 이어 놓을 수 있습니다. 옆에 검은 화면이 이어놓은 동영상을 볼 수 있는 플래이어 입니다.
아래 "스트리보드를 표시합니다"를 클릭하면 다음 사진의 "시간표시 막대를 표시합니다"로 바뀜니다


아래 "시간표시 막대를 표시합니다"를 클릭하면 위의 화면과 같이 바뀌고 도구에서 동영상에 제목과 글을 만들어 추가를 해줍니다. 이런 일들을 처음 한번만 해보면 응용이 되어 자세하게 설명을 하지 않아도 쉽게 알수 있습니다.



이 화면이 필요없는 동영상을 자르거나 이동시키거나 겹치게하여 화면에 효과를 주는 어떻게 보면  
Windows Movie Maker에서 제일 중요한 동영상 편집 과정입니다.


"스트리보드를 표시합니다"를 클릭하여 아래 "시간표시 막대를 표시합니다"로 만들어진 화면에서는 도구를 클릭한 후 비디오 효과와 전환을 하여 다양한 화면을 연출할 수 있게 제작하는 기능을 합니다. 


비디오 효과를 끌어다 아래 화면사이의 가운데 직사가형에 끌어다 놓으면 재미있는 화면이 만들어 집니다.  30~40개 정도의 여러가지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다음은 비디오의 화면을 전환하는 것입니다. 위의 비디오 효과와 같은 방법으로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오디오/ 음악은 이곳에서 길이를 조절하여 삽입합니다 .클립을 클릭하면 음소거 탭이 보입니다. 음소거탬을 누르면 원하는 길이 만큼 동영상의 음이 삭제됩니다.   


일반오디오가 삽입되는 곳도 있고 음악과 오디오를 삽입하는 탭도 있습니다. 어느 곳에서나 왼쪽마우스를 클릭하면 지우거나 옮길수 있습니다.


시간막대 표시에서 (+) , (-)  표시를 클릭하면 시간 막대표시가 늘어나거나 줄어들어 자세하게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 ,   표시를 클릭하면 시간 막대표시가 늘어나 정확하게 화면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다시 처음 화면입니다. 위와 같이 편집하여 제작된 동영상을 아래화면의 동영상파일저장에서 동영상파일로 만들어져 하나의 동영상이 완성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동영상을 블로그에 올려 원하는 곳에 넣을 수 있습니다.


※ 참고 : Windows Movie Maker의 도움말

Windows Movie Maker를 사용하면 비디오 카메라, 웹 카메라 또는 기타 비디오 원본에서 컴퓨터로 오디오 및 비디오를 캡처한 다음 이 콘텐트를 동영상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오디오, 비디오 또는 정지 이미지를 Windows Movie Maker로 가져와 동영상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Movie Maker에서 오디오 및 비디오 콘텐트를 편집하고, 제목, 비디오 전환 또는 효과를 추가한 다음 최종 동영상을 저장하여 친구나 가족들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만든 동영상을 컴퓨터나 사용 중인 CD 레코더에 따라 CD-R 또는 CD-RW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전자 메일 메시지의 첨부 파일로 보내거나 웹으로 보내어 다른 사람에게 동영상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DV(디지털 비디오) 카메라가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동영상을 DV 카메라에 있는 테이프에 녹화한 다음 DV 카메라나 TV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윈도우 무비메이커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