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갤러리폴더 만들어 저장하는 방법

2013. 1. 8. 07:00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가족이 사용하는 갤럭시s3에서 사진을 컴퓨터에 갤러리 폴더를 만들어 저장하면서 그 과정을 캡쳐하여 순서대로 올려드리고 중요한 부분을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갤럭시s3를 비롯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필름이 없이 파일로 저장되기 때문에 저장공간이 마련된 곳에 갤러리폴더를 만들어 저장합니다.

갤러리폴더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컴퓨터에 저장 할 때 나중에 찾기쉽게 폴더에 이름을 만들어 저장합니다. 갤러리폴더를 컴퓨터에 만들어 저장하는 이유는 갤럭시s3에 사진을 저장하면 메모리의 용량에 한계가 있고 컴퓨터처럼 자유롭게 사진파일을 관리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컴퓨터에 저장합니다.

요즘 컴퓨터는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비일기를 많이 사용하는 관계로 그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하드디스크에 백업공간에 갤러리폴더 만들어 사진등 자료를 저장하면 좋은 점이 많습니다. 가족이 여행을 떠나거나 행사가 있거나 돌잔치 백일잔치등등 사진을 촬영하는 일이 너무 많습니다.

갤럭시s3에 내장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백업공간에 갤러리폴더를 만들어 사진을 저장 할 때 사진을 찍은 장소 또는 사물의 이름등 구체적으로 폴더에 이름을 붙여 저장합니다. 폴더안에 저장된 사진도 자세하게 파일의 이름을 만들어 구분하여 저장하면 찾아보기가 쉽습니다.

갤럭시s3를 비롯한 스마트폰에서 제일 비중있게 이용하는 것은 사진을 찍는 일일것입니다. 수 많은 사진을 촬영하지만 컴퓨터에 저장하는 일이나 구체적으로 갤러리폴더를 만들어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일은 많지 않아보입니다. 스마트폰의 증가로 사진은 많이 촬영하지만 저장하는 일에는 관심이 적어 관리를 잘하지 못하는 것을 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갤러리폴더를 만들어 사진을 저장하면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어떤 주제로 글을 올리게되면 글과 관련된 사진을 찾게 됩니다. 이때 갤러리폴더의 이름을 보고 먼저 파일을 열어보고 촬영하여 저장하여 놓은 사진에서 주제의 글과 관련된 사진을 찾아 블로그에 글과 함께 사진이 선택되어 올라갑니다. 아래 캡쳐사진도 같은 방법으로 올려드리는 사진자료입니다.

갤럭시s3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진을 옮기는 방법은 바로가기로 연결합니다.

갤럭시s3 사진컴퓨터에 옮기기

 
 윈도우 XP에서 갤럭시s3를 USB로 연결하면 스캐너 및 카메라를 검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스캐너 및 카메라를 검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보이면 다른방법으로  갤럭시s3
갤러리폴더 만들어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내컴퓨터에서 SHW-M440S가 보이면 우클릭하여 사진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우클릭하여 사진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스캐너 및 카메라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안드로이드는 스캐너 및 카메라 마법사 창에서 미리보기는 않됩니다. 

 

갤럭시s3에서 촬영한 사진을 갤러리폴더를 만들때 먼저 새폴더를 만들고 나중에
이름을 바꾸는 순서로 사진파일을 저장합니다.

 

갤럭시s3에 내장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백업공간에 갤러리폴더를 만들어
사진을 저장 할 때 사진을 찍은 장소 또는 사물의 이름등
구체적으로 폴더에 이름을 붙여 저장합니다.

 폴더안에 저장된 사진도 자세하게 파일의 이름을 만들어 구분하여 저장하면 찾아보기가 쉽습니다.

 

 

 

스마트폰의 증가로 사진은 많이 촬영하지만 저장하는 일에는 관심이 적어 관리를 잘하지 못하는 것을 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갤러리폴더를 만들어 사진을 저장하여 보니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어떤 주제로 글을 올리게 되면 글과 관련된 사진을 찾게 됩니다.

 

갤러리폴더를 만들어 저장 된 사진피일의 일부분입니다. 

갤럭시s3 사진컴퓨터에 옮기기

 

갤럭시s3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진을 옮기는 방법은 바로가기로 연결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