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loud Drive에 도큐멘트와 데이터 저장 iCloud 자동 사진업로드 설정

2015. 7. 23. 23:50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어제 저녁 아이패드 카메라에 아이폰 손전등을 사용하면서 아이폰투명케이스의 손전등 불빛이 특이하여 아이패드에 이미지를 저장하여 놓았는데 아이폰 앨범을 열어보니 아이패드에서 촬영한 사진이 저장되어 있어 그에 관한 이미지를 활용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폰카메라의 손전등은 필요 할 때 요긴하게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투명케이스에 비친 사진을 촬영하여 이미지에 관한 글을 올리려면 종래에는 사진을 E메일 또는 메시지로 보내든지 컴퓨터와 연결하고 저장하여 글쓰기에 이미지를 활용하였던 일이 iCloud에 자동으로 사진이 업로드 되어 번거로운 수고가 줄어 들었습니다.

스마트폰 설정은 기능이 너무 많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 놓지 않으면 편리한 기능을 이용 할 수 없는 설정이 많습니다. ​​iCloud Drive에 도큐멘트와 데이터 저장하는 설정을 해놓지 않고 사용하면 자료를 저장하지 않고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될 것입니다. 역시 iCloud에  자동으로 사진을 업로드 하는 설정을 해놓지 않으면 수동으로 사진을 다른 기기에 보내거나 저장하게 됩니다.

iCloud Drive에 도큐멘트와 데이터 저장과  iCloud에 자동으로 사진을 업로드하는 설정이 있었으나 그동안 이 기능을 꺼 놓고 사용하다 보니 편리한 기능을 모르고 있었으나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서로 동기화 되어 사진을 하나의 기기와 같이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자료 전송 데이터는 와이파이 상태 일 때 사진자료가 iCloud에 자동으로 업로드 됩니다.

오늘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찍은 사진을 하나의 기기 처럼 저장되는 기능을 이용하면서 소개한 이미지를 활용에 관한 글입니다. 아이폰투명케이스의 손전등 불빛이 색 다른 모습으로 보여 블로그에 올려드리고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관한 글을 이전에 올렸던 글을 아래에 소개하여 드립니다.           

설정에서 ​​iCloud Drive에 도큐멘트와 데이터 저장


설정에서 iCloud 자동 사진업로드 설정

아이패드에 이미지를 저장하여 놓았는데 아이폰 앨범을
 열어보니 아이패드에서 촬영한 사진이 저장

​  

아이폰투명케이스의 손전등 불빛이 특이하여 아이패드에 이미지를 저장

아이폰투명케이스의 손전등 불빛이 색다른 모습

 이전에 블로그에 올린 아이폰사진에 관한 글 방문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