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xp 배경화면 or 바탕화면 초원이미지 이야기

2011. 11. 17. 06:30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컴퓨터 배경화면이라 부르기도 하지만 바탕화면이라고도 합니다. 저의 컴퓨터는 여러가지 배경화면 중 윈도우 xp 배경화면에 저장되어 있는 '초원' 이라는 이미지를 바탕화면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도우XP의 기본 배경화면에서 제공하는 파란 언덕의 초원 이미지가 미국 캘리포니아 주 나파벨리 인근의 포도농장을 촬영한 실제 사진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답니다. 사진작가인 찰스 오리어가 1993년에 촬영한 초원이미지로 사진작가의 카메라 앵글에 잡혔습니다.

이 초원이미지가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XP의 바탕화면 즉 배경화면으로 채택하면서 초원이미지가 저에 컴퓨터에 뱌경화면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과 같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답니다.

영국태생인 오리어는 사진을 찍을 때는 푸른 하늘과 녹색언덕이 조화를 이루어 차에서 내려 촬영했는데 후일 유명한 사진으로 알려지자 후로 몇 차례 방문 하였지만 처음 카메라 앵글에 담은 초원이미지가 제일 마음에 드는 사진이었다 말하기도 하였답니다.

사진을 촬영한 후로 그 장소가 포도 농장으로 바뀌어 졌지만 그곳 주변사람들은 컴퓨터 윈도우 xp 배경화면 초원 이미지가 자기들이 살고 있는 지역인지 알지 못하였다 합니다.      

어제 판 인터넷 신문에서 말하기를 이 사진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저작권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해 줍니다.자신의 컴퓨터에서 배경화면 즉 바탕화면을 초원이미지로 바꾸려면 우측마우스를 클릭하면 맨 아래 부분에서 속성을 클릭하면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화면이 보여집니다. 

이 화면에서 바탕화면을 클릭하여 컴퓨터 윈도우 xp 기본 배경화면으로 초원 이미지를 찾아 적용를 클릭하여 배경화면을 바꾸어 줍니다. 컴퓨터 윈도우 xp 기본 배경화면으로 초원 이미지를 포도농장으로 변한 이미지와 비교하여 보니 사진촬영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순간포착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같은 장소에서 사진을 촬영하더라도 변수가 많은 일이 카메라 사진촬영인 것 같습니다. 사진을 촬영 할 당시의 일기와 사진작가의 기능과 카메라성능, 주변환경등 사진을 촬영하여 나타난 경과물에 변수가 많을 것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바탕화면을 초원이미지로 바꾸려면 우측마우스를 클릭하면 맨 아래 부분에서 속성을
클릭하면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화면이 보여집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XP의 바탕화면 즉 배경화면으로 채택하면서 초원이미지가 
저에 컴퓨터에 뱌경화면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과 같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답니다
.


컴퓨터 윈도우 xp 기본 배경화면으로 초원 이미지를 포도농장으로 변한 이미지와 비교하여 보니
사진촬영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순간포착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