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통합보험]의료보험납부 인터넷 지로납부 방법

2012. 4. 30. 19:28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사회 통합보험으로 국민건강보험 즉 의료보험을 비롯하여 국민연금등을 인터넷을 연결하여 지로납부하면서 납부방법을 알아보고 의료보험료납부확인서등도 발급 받을 수 있는 곳을 보험료를 지로로 납부 하면서 알려드립니다. 자동으로 납부하면 영수증을 받아보고 확인하면 되는 일이지만 부득히 인터넷지로납부를 하게되어 불편한 점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지로납부하는 방법은 인터넷지로홈페이지에서 통합납부서비스를 하고 있으므로 공인인증서나 회원로그인을 하면 인터넷으로 지로납부를 할 수있고 납부한 의료보험료등 확인서 즉 영수증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지로납부방법은 사회통합보험료에서 의료보험료를 납부하면서 화면을 캡쳐하고 소개하여 드립니다.

여기서 지로납부를 할 수 있는 곳으로 링크로 연결하지 않은 것은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지로납부'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으므로 금융권을 링크로 연결하여 드리지 못한 것을 이해 하시기바랍니다. 

많은 분들은 의료보험을 지로로 납부 하려고 국민건강보험에 들어가 의료보험료를 납부하려고 이곳 저곳 찾으려고 애를 씁니다. 인터넷지로로 납부하는 곳을 연결하여 놓아 지로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신분을 확인 후 납부하거나 지로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로그인을 한 후 의료보험료를 납부하게 됩니다.   

의료보험을 지로로 납부 하려고 국민건강보험에 들어가 의료보험료를 납부하려고 이곳 저곳 찾으려고 애를 씁니다.

 

인터넷지로는 개인이 납부하기도 하지만 수납기관용이 따로 있고 국세와 관련 된 세금과 기업용 지로공과금을 결제하는 납부하는 탭이 따로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이 사회보험료 중 의료보험을 납부하려고 하면 아래 사진에 표시된 곳을 클릭하면 지로납부화면으로 들어 갑니다.

인터넷지로 납부는 지방세나 세외수입,국세 또는 범칙금등도 지로로 납부 할 수 있고 전기, 전화요금도 개인이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받은 후 납부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받는 방법으로 연결하여 놓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받는 방법 저의 글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usb로 사용하고 저장하는 방법

 

사회보험료 중 의료보험을 납부하려고 하면 아래 사진에 표시된 곳을 클릭하면 지로납부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공인인증서로 고객을 인증하려고 암호화작업이 이루지면 지로홈페이지에서 의료보험을 납부하게 됩니다.인터넷지로를 안전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실행 후 다음 화면으로 접속이 됩니다. 

 

지로로 납부하는 곳을 연결하여 놓아 지로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신분을 확인 한 후 납부하거나 지로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로그인을 한후 의료보험료를 납부하게 됩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한 공인인증서 확인단계로 넘어가면 인증서 저장매체와 인증서를 선택하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서 만든 비밀번호 즉 인증서 암호를 넣으면 확인 후 납부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공인인증서에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거나 인증서와 지로에 등록 된 정보가 일치하지 않으면 로그인 실패라는 화면이 보입니다. 인증서를 확인한 후 다시 연결하여 의료보험료를 납부하게 되었습니다.  

 

건강 보험료를 납부하라는 영수증에는 납부의무자와 납부자번호가 기록되어 있고 납부자번호는 납부의무자의 고유번호로 로그인 후 입력한 화면에서 개인이 지로로 납부를 합니다. 또한 지로로 발급하여 납부하게 될 징수금액을 모두 찾아 통합징수보험료를 납부 할 수 있습니다. 문의 전화는 1577-1000으로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지로납부하게 된 건강 보험료 징수금액과 영수증입니다. 

 

통합징수보험료를 납부하는 화면에서 납부의무자의 주민번호와  납부자번호를 입력하면 징수금액을 조회 할 수 있고 이 화면에서 통합징수보험은 국민건강보험을 비롯하여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에 관한 사회통합보험료징수에 관한 업무를 합니다. 인터넷지로에 관한 고객상담문의는 1577-5500으로 하시면 됩니다.   

납부자번호등을 입력하면 징수금액을 조회 하면서 결과를 가져오는 화면에서 처리시간이 오래 걸릴 수 도있기 때문에 기다려야 합니다. 컴퓨터 성능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상세결과조회와  납부결과는 아래화면에 캡쳐를 해놓았으니 참고 하시면 되고 납부확인증발급과 보관에 관한 사항은 '인터넷지로'를 검색으로 찾으셔서 방문하시면 사회통합보험료 전반에 관한 내용을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