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노라마 사진 아이폰4s로 촬영하는 방법

2012. 11. 9. 07:00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저의 녹색주택 블로그 배경화면은 약 1100 × 90으로 세로로 짧고 가로로 길게 보여지는 사진을 포토스케이프로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어 블로그상단에 삽입하여 블로그의 특징적인 면을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종전에는 일반사진을 자르기하여 현재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블로그 배경화면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블로그 배경화면에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하여 모아놓았다 주기적으로 배경화면을 바꾸어 주므로 블로그 배경화면에서 블로그 운영자가 알리고자하는 내용을 편리하게 전 할 수 있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4s에는 ios6으로 다운로드 받기 전에는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하는 기능이 없었는데 새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파노라마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일반사진을 자르기하여 현재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블로그 배경화면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노라마 사진을 아이폰4s로 촬영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게 알 수도 있지만 제가 지금 올려드린 글을 보시면 더 쉽게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하는데 도움이 될 것같아 모처럼 쉬는 날 서울 신대방동 보라매 공원에서 날씨가 흐리지만 파노라마 사진을 처음으로 아이폰4s 카메라로 촬영하여 보면서 과정을 올려드립니다.

아이폰4s 카메라를 켜고 세로로 들고 파노라마 기능을 누르면 중간에 큰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셔터를 누르고 화살표 중간에 선을 따라 iphone을 천천히 끝까지 움직이면 파노라마 사진이 촬영됩니다. 파노라마란 네이버 사전에서 보니 이렇게 설명하여 줍니다.   

파노라마panorama
1 . 야외 높은 곳에서 실지로 사방을 전망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는 사생적 그림을 건물 안에 장치한 것. 건물 내벽에 둥글게 그림을 걸고, 그림의 앞면에는 그림 속의 형상에 융합하는 가설물을 설치하여 관람자에게 마치 실경(實景)을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준다.

2 . 영화나 소설 따위에서, 변화와 굴곡이 많고 규모가 큰 이야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예)감동의 파노라마.
    사랑과 우정의 파노라마. 

 iphone으로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 때 지속적으로 화살표 방향으로 움직이기가 처음에는 쉽지 않았지만 몇번을 시도하다보니 화살표를 선에 일치되게 지속적으로 iphone을 움직이면서 촬영하여보니 처음이지만 몇장의 사진을 촬영하여 블로그에 올려 드립니다.

블로그 배경화면에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하여 모아놓았다 주기적으로 배경화면을
바꾸어 주므로 블로그 배경화면에서 블로그 운영자가
알리고자하는 내용을 편리하게 전 할 수 있습니다.

iphone으로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때 화살표가 선에서 벗어나면 파노라마 사진이 흐려지거나 잘못 촬영된 사진을 얻게되는 것을 봅니다. 화살표 방향을 좌측에서 우측으로 하기도 하지만 반대로 촬영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파노라마 사진촬영 도중에 셔터를 누르면 거기까지만 파노라마 사진으로 저장이 됩니다.

저장된 사진이 세로로 보이는 것은 가로로 촬영하면 해상도가 너무 높아 파노라마 사진을 보편적으로 이용 할 수 없어 세로로 찍는 기능만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그에 일반사진은 올려지는데 파노라마 사진의 크기가 10M을 초과하여 올릴 수 없어 파노라마 사진을 스크린 샷으로 다시 촬영하여 일반사진으로 만들어 잘라내기하여 이 글에 몇장의 파노라마 사진이 올려봅니다.

원본파일은 iphone에서 컴퓨터로 옮겨 보관하여 놓았는데 스크린샷을 하기위해 다시 컴퓨터에서 아이폰으로 사진을 다시 옮겨와 스크린샷으로 파노라마 사진을 일반사진으로 다시 찍은 사진을 올려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파노라마 사진이 잘못 촬영된 사진도 참고 삼아 올려드리고 일반사진도 비교를 위해 올려 드립니다.

모처럼 쉬는 날 날씨가 좋았더라면 더 좋은 파노라마 사진을 찍어 올려 드렸을것 같은데 무지에 미숙함이 더하여 졸작이 된것 같습니다. 앞으로 풍경이 좋은 장소나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날이면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하여 모아 두었다가 포토스케에프로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어 가끔 블로그 배경화면으로 바꾸어 올려 드리겠습니다.

 

아이폰4s 카메라를 켜고 세로로 들고 파노라마 기능을 누르면 중간에 큰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셔터를 누르고 화살표 중간에 선을 따라 iphone을 천천히 끝까지 움직이면 파노라마 사진이 촬영됩니다.

 

블로그에 일반사진을 올려지는데 파노라마 사진의 크기가 10M을 초과하여 올릴수 없어
파노라마 사진을 스크린 샷으로 다시 촬영하여 일반사진으로 만들어
잘라내기하여 이 글에 몇장의 파노라마 사진이 올려봅니다.

 

원본파일은 iphone에서 컴프터로 옮겨 보관하여 놓았는데 스크린샷을 하기위해
다시 컴퓨터에서 아이폰으로 사진을 다시 옮겨와 스크린샷으로
파노라마 사진을 일반사진으로 다시 찍은 사진을
올려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iphone으로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때 화살표가 선에서 벗어나면 파노라마
사진이 흐려지거나 잘못 촬영된 사진을 얻게되는 것을 봅니다.

 

 

파노라마 사진이 잘못 촬영된 사진도 참고 삼아 올려드리고 일반사진도 비교를 위해 올려 드립니다.

 

원본파일은 iphone에서 컴프터로 옮겨 보관하여 놓았는데 스크린샷을 하기위해
다시 컴퓨터에서 아이폰으로 사진을 다시 옮겨와 스크린샷으로
파노라마 사진을 일반사진으로 다시 찍은 사진을
올려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서울 신대방동 보라매 공원에서 날씨가 흐리지만 아이폰4s 카메라로 촬영하여 보면서 과정을 올려드립니다.
보라매 공원 가을 풍경 일반사진 모음

 

 

 

 

 

 

 

 

보라매 공원 주변에서 체인이 없는 오토바이를 보게되어 함께 올려드립니다.

 

신대방 역에서 보라매 공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마침 오늘 벽화를 그리고
마무리한 날 지나오면서 찍은 벽화사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