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화면에서 계산기와 캘린더 가로 세로보기 화면이 바뀜니다.

2013. 7. 4. 07:00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아이폰화면에서 계산기와 캘린더 어플을 보면서 가로보기 세로보기 할 때 전혀다른 계산기와 캘린더가 화면에 보여집니다.
 계산기로 숫자계산을 하면 주로 세로보기 화면으로 계산기를 사용합니다. 어느날 가로모드에서 계산기를 사용하여보니 평소익숙하게 사용하던 계산기와 다른 공학용계산기가 보여집니다. 이렇게 아이폰화면에서 가로모드와 세로모드에서 완전히 다른 어플로 사용 할수 있는 방법을 이제 알았답니다.

 

이와같이 가로보기와 세로보기에서 화면이 다른 어플은 계산기외에 캘린더가 있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캘린더가 가로보기와 세로보기에서 다르다는 것을 모르고 사용하던 때는 가로보기에서 캘린더가 보이지 않아 무척 불편하게 사용하던 때도 있었지만 이제 알고보니 가로보기와 세로보기화면이 다르므로 당연히 가로보기 화면에서 캘린더 숫자판이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평소에 가로보기화면에서 세로보기화면으로 보던 캘린더 숫자판이 보이지 않아 가로보기화면에서 이것저것 눌러 찾으려고 애를 썼던적도 있어답니다. 이제 알고 보니 가로보기화면과 세로보기화면이 전혀다른 것을 모르고 캘린더를 찾으려하였던 일이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아래 사진은 flickr에서 저작자 표시로 가져온 이미지입니다. 


오만년만에 지하철 타고 서울.. by 만박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알고보면 너무 쉬운 일이지만 찾아내지 못하거나 알려주지 않으면 전혀 사용 할 수 없는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어플입니다. 요즘 지하철을 타고 다니는 일이많아 주변을 둘러보니 스마트폰으로 무엇인가 열심히봅니다. 지하철에서 종이 신문을 보는 분들을 찾기가 아주 어렵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이 급속하게 보급되어 바꾸어진 흐름입니다.

 

이렇게 급격하게 변하는 흐름에 한번쯤 생각해보는 일은 스마트폰을 건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생활화 하여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청소년이나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이 독이되지 않게 건전한 사용방법을 알려주고 사용 할 수 있게 모두가 관심을 가졌으면 합니다. 그런 의미로 너무 쉽지만 모르면 전혀 사용 할 수 없는 아이폰화면에서 계산기와 캘리더를 사용방법의 하나로 소개하여 드렸습니다.            

 

계산기로 숫자계산을 하면 주로 세로보기 화면으로 계산기를 사용합니다.

 

가로모드에서 계산기를 사용하여보니 평소익숙하게 사용하던 계산기와 다른 공학용계산기가 보여집니다.

 

세로보기화면으로 보던 캘린더 숫자판

 

가로보기화면과 세로보기화면이 전혀다른 것을 모르고 캘린더를 찾으려하였던 일이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가로보기화면에서 캘린더를 찾을 수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