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카메라사진 아이패드에어로 사진 가져오기

2014. 2. 13. 07:00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1200만화소 디지털카메라에 담아놓은 사진을 아이패드에어로 가져오는 방법이 없을까? 여러가지 생각중에 OTG케이블을 이용하면 될것 같아 인터넷 홈쇼핑에서 구입하였는데 연결하여보니 정품이 아니여서 그런지 사용 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정품은 5배의 가격차에도 불구하고 구입하여 연결하니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싑니까?'라는 메시지가 보이면서 아이패드 에어 화면에 디지털카메라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가져오는 버튼이 보입니다.

여기서 잠깐! 위 노래를 들으시면서 글을 보시면 어떻겠습니까?

사진가져오기 버튼은 디지털카메리를 연결하니 새로생긴 버튼이므로 기기간 연결을 해제하면 버튼이 없어지는 것이 보입니다. OTG케이블을 이용하여 디지털카메라 데이터 코드인 USB코드와 연결하여 아이패드 에어와 연결하면 됩니다. 디지털가메라의 사진자료를 USB로 컴퓨터에 저장하여 지금까지 사용하여 왔으나 휴대성이 있는 아이패드 에어에 저장하여 필요 할 때 사용합니다.(블로그 글쓰기등) 이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4S와 연결하면 역시 아이폰의 사진을 아이패드 에어로 가져오면서 날짜별로 정리하여 저장됩니다.

또 한가지 OTG케이블로 일반 프린터를 이러한 방법으로 아이패드 에어에서 프린터를 연결하여 바로 인쇄를 하고 싶은데 신제품 프린터는 기능이 추가되어 인쇄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지금 사용중인 구형 프린터기기는 아이패드 에어와 연결이 안되고 있어 차후 연결이 되어 사용하게 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4S 또는 디지털카메라를 아이패드 에어로 연결하려 접속하는 모습입니다.

 

아래사진은 아이패드 에어와 전용자판기겸 커버가 자석으로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패드 에어와 커바겸 자판은 블루투스로 쉽게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커버를 닫으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도 있고 자판을 사용 할 때는 분리하여 중간에 끼워 세워놓고 사용합니다. 커버자판과 아이패드 에어를 연결하여 가깝게 접근하면 조금 위치가 벋어 난 접촉에도 똑바로 연결됩니다. 자석의 당기는 힘으로 아이패드 에어 쪽에서 잡고 들면 분리되지 않으나 어느 정도 힘을 가하면 분리가 되니 조심성 있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디지털카메라에 오래 전 촬영하여 둔 사진을 아이패드에어로 사진가져오기 해보면서 필요한 분들에게 OTG케이블을 구입 할 때 주의 할 점과 사용방법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저녁시간 작성한 글을 예약글로 오전7시에 발행하여 드리면서 내일도 산업전선에서 아침을 맞이합니다. 녹색주택을 방문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커버겸자판과 아이패드 에어가 분리 된 상태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보이면서 아이패드 에어 또는 아이폰 화면에 연결된다는 메시지화면

 

OTG케이블을 이용하여 디지털가메라 데이터 코드인 USB코드와 연결하여 아이패드 에어와 연결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