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으로 보는 차세대 신기술 웨어러블 컴퓨터 기기 구글 글래스

2014. 2. 18. 07:00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구글 글래스는 안경과 스마트폰을 결합하여 만든 웨어러블 컴퓨터 기기입니다. 구글에서 개발하여 구글 글래스 체험대상자에게 보급하였으며 곧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구글 글래스가 보여주는 영상은 어떤 모습일까?  평소에 궁금하였는데 구글 글래스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동영상으로 알고 싶었던 점을 보게되었습니다.

 애플에서 웨어러블 컴퓨터 기기로 손목시계와 스마트폰을 결합하는 아이워치를 개발하고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 구글 글래스와 경쟁관계가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안경일까? 손목시계일까? 여러분은 이 제품들이 출시된다면 어떤 제품을 선택할까 고민도 있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구글 글래스 공식 홈페이지]

 

 저의 경우는 출시되면 두 제품 모두 사용하고 싶습니다. 지금도 구글 넥서스7과 애플 폰을 사용하고 있고 안드로이드 계통의 제품과 IOS제품 간 장단점을 비교하면서 사용하고 있으며 일방적으로 어느 제품에 집중하지 않는 것도 미래를 보는 안목이 생기는 것같아 좋습니다.

     차세대 신기술 구글 글래스 동영상을 보니 촬영하여 보여지는 화면이 자연스럽게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어떤 모습을 촬영하려고 하면 집중하여 피사체를 보고 구도를 잡는 등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고 기술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구글 글래스 동영상에서 보여주는 영상은 구글 글래스 착용자가 보고있는 장면이 영화를 보는 것처럼 흐름이 부드럽습니다.

구글 글래스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동영상에서 캡쳐한 사진 1

 

이러한 영상을 모아 편집을 하면 영화를 보는 것과같은 즐거움이 있을것 같습니다. 웨어러블 컴퓨터 기기는 갈수록 초소형으로 기술이 개발 중이므로 곧 얼마되지 않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에서는 이러한 기기들의 출현을 껄끄럽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으나 이러한 흐름을 따르지 않으면 스미싱이나 보이스 피싱에 대처하지 못하는 것처럼 안절부절 못하고 당황하는 일도 있을것 같습니다. 

몇년 전에는 컴퓨터와 인터넷을 잘 사용하고 다방면으로 이용하면 별로 좋은 인상을 받지 못했으나 이제는 지하철에서 신문이 사라지는 놀라운 변화를 급격하게 맞이하고 있고 거의 모든 국민들의 손에 성능좋은 스마트폰이 쥐어져 있으며 이대로 가다보면 구글 글래스를 비롯한 웨어러블 컴퓨터 기기들을 부담없이 자연스럽게 사용되기도 할것입니다.

다만 한가지 문제점은 아무리 좋은 물질이나 제품도 사용자에 따라 하늘과 땅차이가 나는 것은 어찌할 도리가 없는 것같습니다. 웨어러블 컴퓨터 기기들을 잘 사용하는 것도 자신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방법일거라 생각해보면서 제가 느낀점을 간략하게 소개하여 보았습니다. 10년 후 이 글을 보면 어떤 느낌일까? 궁금한 생각이 듭니다.

 

구글 글래스 공식 홈페이지에 유튜브 동영상에서 캡쳐한 사진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