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지도와 네이버지도에서 면적과 지적편집도 이용하기

2014. 11. 6. 21:52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오랫만에 다음지도와 네이버지도를 보면서 새롭게 만들어진 알찬정보로 지도보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소개합니다. 다음지도는 우측옆에 면적을 클릭하고 알고싶은 곳을 더블 클릭으로 캡쳐화면 처럼 지적도가 붉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표시 된 곳을 누르면 여기 주소보기등 다양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안내문이 보입니다. 여기 주소 보기에서는 지적도상 주소는 물론이고 우편번호까지 보여줍니다.

자기가 살고 있는 주변의 토지의 면적이나 알고싶은 지역의 토지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면적을 알아보면 거의 비슷하게 알 수 있습니다. 면적을 알아보는 방법은 표시된 선을 따라 마우스로 선을 이어가면 마지막 이어지는 선에서 면적이 표시됩니다. 다음지도와 네이버지도에서 면적과 지적편집도에서 보여주는 정보는 이용하는 분의 활용도에 따라 요긴하게 사용 되어지는 인터넷상의 정보의 보물창고라 말 할 수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느 분이 토지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주변의 지형지물과 지적도가 필요 할 것입니다. 우리나라 토지의 형태는 자연의 지형에 따라 토지의 형태가 구획정리 안된 부정형 토지가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도로에 접하지 않은 맹지가 많아 토지 이용 효율과 재산권의 저하되는 원인도 됩니다. 이런 경우 주변의 토지 환경을 빠르게 알아 볼 수 있는 네이버지도와 다음 지도를 활용하여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지도는 우측옆에 면적을 클릭하고
알고싶은 곳을 더블 클릭한 캡쳐화면 


더블 클릭하면 캡쳐화면처럼 지적도가 붉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표시 된 곳을 누르면 여기주소보기등 다양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안내문이 보입니다. 


여기주소 보기에서는 지적도상 주소는 물론이고 우편번호까지 보여줍니다.

네이버 지도에서는 지도 상단의 지적편집도를 클릭하면 네이버지도에 지적도가 그려지는 것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지적편집도는 일반과 위성으로 나누어져 있으나 일반으로 보면 우리가 익숙하게 보는 지적도와 같이 보여집니다. 반면 위성을 클릭하여 보면 위성사진의 흐릿한 영상이 지적도와 같이보여 지형을 보면서 지적도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 지도와 같이 화살표로 표시 된 곳을 클릭하면 역시 주소와 우편번호가 보여집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지도 또는 다음 지도를 방문하시어 자기가 살고 있는 주변의 궁금한 곳이나 알고 싶은 지역을 지도상에서 방문하여 알찬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다음지도와 네이버지도에서 면적과 지적편집도를 이용하여 보면 그 만큼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도보기는 지도속에 나타난 지형과 건축물의 형태가 좋은 화질의 사진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지도 상단의 지적편집도를 클릭하면 네이버지도에
지적도가 그려지는 것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일반으로 보면 우리가 익숙하게 보는 지적도와 같이 보여집니다.


화살표로 표시된 곳을 클릭하면 역시 주소와 우편번호가 보여집니다.


위성을 클릭하여 보면 위성사진의 흐릿한 영상이 지적도와
같이보여 지형을 보면서 지적도를 볼 수 있습니다.
  

※ 다음지도와 네이버지도에서 면적과 지적편집도 이용하기에서 지도캡쳐는 
정보보호를 위해 최소화하여 자료로 제공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