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와 스마트폰 usb로 연결하여 스마트폰 사진자료 이동하고 전체사진 삭제하기

2014. 11. 7. 22:58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의 성능이 좋아져 집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탑 컴퓨터를 교체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성능이 좋지 않지만 블로그에 글쓰기 할 때 사용하고 있으며 아이패드에어와 아이폰 4s를 사용하므로 컴퓨터 사용량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조만간 컴퓨터가 하는 일을 스마트폰등 테블릿이 처리 할 수 있을 만큼 간편해져 데스크탑 컴퓨터의 입지가 줄어들것같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작성하는 문서등을 무선으로 정보를 프린터에 보내 인쇄를 하거나 스마트폰을 빔프로젝트을 이용하면 큰 화면으로 볼 수있는 장치도 있고 언제 어디서나 무선으로 테이터를 주고받기 때문에 스마트폰 즉 모바일이 컴퓨터의 주변환경을 주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도 외장메모리를 연결하는 방식에서는 무한대로 자료를 저장하기도 하지만 아이폰은 메모리가 구입 할 때 저장용량이 고정되는 형식이기 때문에 사진자료등을 컴퓨터와 usb로 연결하여 자료를 컴퓨터에 저장합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하여 자료를 이동하고 스마트폰에 있는 전체사진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하여 스마트폰의 사진자료를 이동하고 전체사진을 삭제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의 종류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사양에 따라 모두 동일하다고 볼 수는 없다는 것을 먼저 알려드립니다.아래 캡쳐사진은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 할 때 화면의 내용을 캡쳐하였습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하면 바로 스캐너 및 카메라 마법사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마트폰의 사진자료를 이동하는 방법은 스캐너 및 카메라 마법사의 화면에서 저장 할 위치와 파일이름을 만들어 저장하면 됩니다. 복사한 사진은 스마트폰에 삭제하고 싶을 경우 '복사 후 장치에서 사진 삭제' 하기에 체크하면 삭제가 됩니다.또 다른 사진 이동과 전체 사진 삭제 방법은 스캐너 및 카메라 마법사의 화면에서 고급사용자를 클릭하면 사진이 저장된 스마트폰 파일내용이 보입니다.

드레그하여 복사한 후 컴퓨터에 저장 공간을 만들어 이동시키면 됩니다.스마트폰에 있는 전체사진을 모두 삭제하는 방법도 죄측 사이드바에 나타납니다. 스마트폰의 전체사진을 삭제를 묻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확인을 하면 간단하게 스마트폰에 있는 모든 사진이 삭제됩니다. 필요한 사진은 반드시 복사하여 이동한 후 삭제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합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하여 스마트폰의 사진자료를 이동하고 전체사진을 삭제하는 다른 방법을 소개하자면 이렇습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하면 '내컴퓨터' 하드디스크 내용에 usb로 연결된 스마트폰 기기도 한자리를 차지하며 보여줍니다. 그곳에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면 사진가져오기, 속성등이 보입니다. 사진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스캐너 및 카메라 마법사의 화면이 보여집니다. 이후에 일 처리는 서두에 말씀드린 것과 같은 방법과 동일합니다. 

 

사진자료등을 컴퓨터와 usb로 연결하여 자료를 컴퓨터에 저장합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하면 바로 스캐너 및
카메라 마법사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필요한 사진은 반드시 복사하여 이동한 후 삭제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합니다.

 

스마트폰의 사진자료를 이동하는 방법은 스캐너 및 카메라 마법사의
화면에서 저장 할 위치와 파일이름을 만들어 저장하면 됩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하면 '내컴퓨터' 하드디스크 내용에 
usb로 연결된 스마트폰 기기도 한자리를 차지하며 보여줍니다.

 

사진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스캐너 및 카메라 마법사의 화면이 보여집니다.

 

스캐너 및 카메라 마법사의 화면에서 고급사용자를 클릭하면
사진이 저장된 스마트폰 파일내용이 보입니다.

 

드레그하여 복사한 후 컴퓨터에 저장 공간을 만들어 이동시키면 됩니다.

 

스마트폰의 전체사진을 삭제를 묻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확인을 하면 간단하게 스마트폰에 있는
모든 사진이 삭제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