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펌프카 무선조정장치 사용시 주의할 점

2014. 10. 16. 00:22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건설현장에서 콘크리트 타설시 콘크리트펌프카를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공사를 진행합니다. 콘크리트펌프카 특성상 무선조정장치를 사용하여 원격으로 콘크리트를 타설합니다. 무선조정장치는 콘크리트펌프카를 비롯하여 크레인, 대차, 곤도라, 특장차, 자동제어기기,마그네트 크레인,기능형 크레인등 무선의 편리함에 점차 사용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길거리에 놓아둔 콘크리트펌프카 무선조정장치

무선조정장치 사용시 주의할 점은 콘크리트펌프카 뿐만아니라 어떤 장치에서 사용하든지 무선조정장치를 특별하게 인식하고 사용하였으면 합니다. 얼마전 콘크리트펌프카 무선조정장치를 함부로 방치하여 긴박한 상황에 처한것을 주변에서 보았습니다. 안전통로를 구분하는 A형 휀스가 바람에 넘어지면서 그 주변에 생각없이 길거리에 놓아둔 콘크리트펌프카 무선조정장치 위를 덮쳤습니다. 천만다행으로 무선조정장치레버를 보호하는 가드레일이 있어 별일은 없었지만 콘크리트펌프카 무선조정장치레버가 바람에 넘어진 A형 휀스로 인해 잘못 건드려 졌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콘크리트펌프카는 주변에 고압선등 매우 주의하면서 작업을 해야합니다. 잘못 관리되는 무선조정장치는 사용자가 기본적으로 매우 소중하게 관리를 하면서 작업을 하여야 합니다. 건설기계 무선장치는 이동하는 작업무선장치이므로 작업자가 안전장치없이 아무 곳에나 방치하면 운전석을 누구에게나 개방하는 결과와 같기 때문에 매우 심각하게 관리를 해야 할것으로 생각이 들어 산업안전상 알려드려 재해를 방지할 필요가 있어 간략하게 올려드립니다.  

 

무선장치는 이동하는 작업무선장치이므로 작업자가 안전장치없이 아무 곳에나 방치하면
 운전석을 누구에게나 개방하는 결과와 같기 때문에 매우
심각하게 관리를 해야 합니다.

 

콘크리트펌프카는 주변에 고압선등 매우 주의하면서 작업을 해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