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모니터 사용중 꺼지거나 안켜질때 전원코드수리

2014. 10. 20. 12:35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컴퓨터 모니터에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인 아답터연결 방식은 연결부가 접촉이 불량하여  컴퓨터 모니터 사용중 꺼지거나 안켜질때가있어 매우 불편하였는데 얼마전 부터 전혀 모니터가 켜지지 않아 사용하지 못하였으나 새로 구입을 할까 고민하다 직접수리를 하였습니다. DC24V아답터전원에 전류는 3.5A로 외부에서 공급하는 장치이므로 전원코드를 직접 연결하였습니다.


납땜 전기인두가 필요하며 모니터를 분해하고 조립 할 수있는 정도의 실력과 전자기기의 기본적인 지식이 있으면 시도해볼만 합니다. 이번에 올려드린 전원코드수리 방법은 컴퓨터모니터를 새로구입하기로 작정하고 폐기처분상태의 모니터를 직접코드를 연결하여는데 컴퓨터 모니터가 정상으로 작동하여 구입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원 공급접촉단자가 불량하여 열이 발생하거나 컴퓨터 모니터 사용중 꺼지거나 안켜집니다.



납땜 전기인두가 필요하며 모니터를 분해하고 조립 할 수있는 정도의 실력과
 전자기기의 기본적인 지식이 있으면 시도해볼만 합니다.




폐기처분상태의 모니터를 직접코드를 연결하여는데 컴퓨터 모니터가
정상으로 작동하여 구입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모니터 사용중 꺼지거나 안켜질때 폐기처분 하려했으나 모니터를 수리하여 사용하면서 자원을 재활용하는 방법에는 간단하게 수리하면 아무렇지도 않은 제품을 버리는 일들이 많습니다. 컴퓨터 모니터 사용중 꺼지거나 안켜질때 고장이 생겨 사용하지 못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파워서플라이가 고장이 생기거나 컴퓨터에서 보내는 신호가 불량한 때도 있으나 이번처럼 전원 연결부의 코드접촉 불량일때도 있어 수리를 하거나 폐기처분 할 때는 먼저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모니터 사용중 꺼지거나 안켜질때 폐기처분 하려고 했던 모니터를 분해하고 수리하면서 컴퓨터 모니터가 정상으로 작동하는 것을 보니 모니터를 새로 구입한것보다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리하기 전 모니터가 사용중 꺼지거나 안켜지는 현상이 있을때 코드 연결부를 만져보면 열이 발생하는 것을 평소에 느끼면서 사용하였고 인터넷 쇼핑몰에서 모델명으로 구입하여 아답터를 사용한 적도 있어 이번에는 수리한 모니터는 오래 사용하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