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 목재, 프라스틱등 구멍내는 전동드릴 사용법

2014. 11. 19. 11:23기술자료/인테리어

반응형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타일, 목재, 프라스틱등에 구멍을 내고 물체를 부착하는 일을 합니다. 이때 전동드릴을 사용하여 구멍을 뚫게 됩니다. 드릴의 종류는 유압과 공압을 이용하는 드릴도 있지만 전기를 이용하는 전동드릴을 많이 사용합니다.

전동드릴을 사용하면서 주의 할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점검사항은 무엇인지 살펴 보겠습니다. 전동드릴은 전기를 사용하므로 무엇보다도 감전에 주의를 해야하는데 전동드릴이 이중절연구조의 드릴인지 확인하고 사용합니다. 비가오거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 사용을 금하고 드릴이 젖은 상태는 감전이 우려되므로 완전히 건조시켜 사용합니다.


​​


​타일, 목재, 프라스틱등 구멍내는 전동드릴을 사용에서 드릴비트에 장감이 끼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고 드릴비트 날에 신체 부분이 닿지 않게 작업을 합니다. 전원을 차단한 상태에서 점검을 하거나 비트날을 교환하고 스위치가 켜진상태로 전원을 넣는 것을 금하며 접지가 된 상태에서 작업을 합니다.

아래 사진은 타일벽면에 구멍을 내고 작은 구입한 선반을 부착한 모습입니다. 구멍을 뚫을 때 정확한 위치를 표시하고 구멍을 냅니다. 처음 드릴비트가 타일면에 구멍을 내기 시작 할 때는 적은 힘을 가하여 표시한 위치에 정확하게 구멍을 냅니다. 무리한 힘을 가하면 드릴비트가 부러지거나 표시된 위치를 벗어나는 경우가 생기므로 주의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