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타카 안전장치 안전방아쇠,격발방지 장치의 점검

2014. 11. 17. 10:46기술자료/인테리어

반응형

오래전에는 나무로 가구를 만들거나 집을 지으면서 못을 박는 공구로 망치가 목수들의 필수공구였습니다. 이제는 공기의 힘을 이용한 에어타카가 망치가 하는 일을 대신합니다. 이렇게 편리한 공구인 에어타카를 사용하면서 안전장치의 하나로 안전방아쇠,격발방지 장치가 있어 이 장치가 어떤 작용을 하는지 알고 사용하는 것이 에어타카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망치라는 공구는 반드시 처음 못을 박을 때 한 손으로 못을 잡고 다른 손에 들린 망치로 내리쳐 못을 박는 양손이 필요한 공구입니다. 그런대 에어타카라는 일종의 못을 박는 공구는 한손을 사용 할 수 있고 힘을 크게 드리지 않고 신속하게 망치로 못을 박는 기능을 하는 작업공구입니다.

에어타카의 안전장치인 안전방아쇠는 아래부분의 방아쇠가 임의로 고정시켜 사용 할 때 풀고 사용하는 안전장치입니다. 이 장치를 고정하지 않고 해제된 상태로 사용하다보면 오작동으로 타카핀이 격발되어 위험합니다. 에어타카 안전장치의 또 하나로 격발방지 장치가 있는데 이 장치는 타정 대상물을 누른 상태에서만 격발아 되도록 하는 장치입니다.


타카라는 공구는 전기를 사용하는 것과 압축공기를 사용하여 작동하는 기능이 각각 다르게 동력을 이용하여 작동합니다. 전기 타카는 압축공기를 만드는 컴프레서가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합니다만 비교적 타카핀이 작은 핀인 422과 f30핀 또는 실타카핀 f15등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면에 에어타카는 압축공기를 만드는 컴프레서가 필요하지만 여러가지 종류의 타카핀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에어타카의 종류에 따라 강력한 힘으로 콘크리트 못도 박을 수 있어 전기타카 보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