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창 단열필름 단열 시트지 아이디어상품

2013. 1. 2. 07:00기술자료/인테리어

반응형

겨울철이면 단열이 잘 안되는 집에서는 사용되는 에너지의 양이 많아지게 됩니다. 난방에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가스나 유류 또는 전기를 사용하여 한 겨울을 보냅니다. 올 겨울은 45년 만에 찾아 온 강추위라합니다. 편리하게 사용하는 전기는 그 만큼  많이 사용되어 공급에 차질이 생길 우려도 있어 전기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기기는 절약하여 사용하여야 할 것같습니다. 

가정에서 겨울철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으로 유리창에 단열필름이라고 하기도 하지만 단열 시트지라하는 아이디어 상품을 구입하여 유리창에 붙여 조금이나마 가정에서 사용되는 에너지를 절약하는 일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요즘 신축되는 건축물은 벽체나 지붕은 단열재를 예전에 비해 비교적 많이 사용하여 단열이 잘 되어 에너지가 적게 소모되는 건축물들이 많아집니다. 그러나 건축물에서 창문은 이중창이 대부분이지만 이곳을 통해 외부로 에너지가 누출되는 에너지의 양이 많습니다. 정확한 %는 모르지만 약30%로 알고 있습니다.

창문을 통해 누출되는 따뜻한 공기를 차단하는 간편한 아이디어상품을 구입하여 설치하여보니 설치하기도 쉽고 비용도 적게 들어 겨울철 조금이나마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같아 설치방법을 알아봅니다. 유리창 단열필름은 주변에서 주로 제품을 포장 할 때  충격완화를 위해 공기가 체워진 비닐에 작은 아이디어를 넣어 만든 상품입니다.

유리창에 붙인 단열필름으로 공기층이 형성되어 직접 유리창에 접촉되는 에너지 유동이 적어 단열이 되는 윈리입니다, 단열시트지를 붙이고 보니 흔히 말하는 외풍이 생각보다 많이 줄어든 것같습니다.  유리창 단열필름 즉 단열 시트지 아이디어상품은 설치하기가 쉽습니다.

유리창에 스프레이로 물을 충분히 뿌린후 미리 재단한 유리창 단열필름을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유리창 단열필름을 부착하며 하면서 보니 붙이는 면이 조금 더 부드러운 비닐쪽을 유리창에 대고 붙이면 됩니다. 부착이 잘 안되면 수분을 충분하게 공급하여 부착하면 됩니다. 

유리창 단열필름 단열 시트지는 겨울철에도 필요하지만 여름철에도 똑같은 원리로 단열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사계절 창문에 부착하여 사용하면 좋은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창문 4개에 사용되는 단열 시트지 비용은 약1만원입니다. 

   유리창에 단열필름이라고 하기도 하지만 단열 시트지라하는 아이디어 상품을
구입하여 유리창에 붙여 조금이나마 가정에서 사용되는
에너지를 절약하는 일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창문을 통해 누출되는 따뜻한 공기를 차단하는 간편한 아이디어상품을 구입하여
설치하여보니 설치하기도 쉽고 비용도 적게 들어 겨울철 조금이나마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같아 설치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창문을 통해 누출되는 따뜻한 공기를 차단하는 간편한 아이디어상품을 구입하여 설치합니다.

 

 유리창에 스프레이로 물을 충분히 뿌린후 미리 재단한 유리창 단열필름을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여름철에도 똑같은 원리로 단열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사계절 창문에 부착하여
사용하면 좋은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창문4개에 사용되는
단열 시트지 비용은 약1만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