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경화면 인공위성에서 내려다 본 지구사진

2015. 4. 29. 00:02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아이폰 배경화면을 인공위성에서 내려다 본 지구사진으로 바꾸면서 몇일 전 칠레화산폭발과 네팔의 지진이 발생되어 많은 사상자가 발생되는 안타까운 일이 생각납니다. 오늘은 왜 지구가 이렇게 불안정 할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지구의 나이를 말할 때는 어느 특정한 지역에 근접하여 주변을 살펴보고 연구하여 일반적으로 지구나이가 45억년이라는 이론을 내놓아 많은 사람들이 그 이론을 믿고 있으나 그렇게 생각하지 않은 사람도 많습니다.
사진자료 출처 : 아이폰 배경화면


아이폰 배경화면으로 지구사진을 보면 우주에 떠 있는 유동적인 지구모습과 달의 모습을 보면 과연 45억년이라는 상상하기 어려운 기간동안 허공에 메달려 있었을까? 궁금합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지구나이가 얼마되지 않은 것 같아보입니다. 우주공간에 지구를 비롯한 해와 달과 별이 떠 있는 모습에서 우리는 누가 이렇게 만들어 놓았을까 생각에 잠기기도 합니다. 성경의 욥기 (개역개정) 26장 7절에 그는 북쪽을 허공에 펴시며 땅을 아무것도 없는 곳에 매다시며 (개역한글)7절에는 그는 북편 하늘을 허공에 펴시며 땅을 공간에 다시며 라고 기록되어 있는 것을 보면 놀라운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욥기기록의 연대는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약 3000년 전이라는 기록이 있는것을 보았습니다. 그 당시 땅이 공간에 달려있다는 말을 믿는 사람이 과연있었을까? 약 500년 전 갈릴레이가 지구가 돈다하여 재판을 받고 재판정에서 나오면서 하는 말이 "그래도 지구는 돈다"라고 한것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눈앞에 보이는 것을 우기고 살았는지 무식이 용감하다는 말이 생각납니다.
사진자료 출처 : 아이폰 배경화면


아이폰 배경화면으로 인공위성에서 내려다 본 지구사진에서 또 다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화산폭발이나 지진의 발생은 우리가 살고 있는 땅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외부에 나타나는 현상들입니다. 땅속이 불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된 일도 지금으로 부터 얼마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경 욥기 28장 5절에 땅속이 불로 되어 있다는 기록이 오래전에 쓰여져 있습니다. '음식은 땅으로부터 나오나 그 밑은 불처럼 변하였도다.'(개역개정) 개역한글에는 '지면은 식물을 내나 지하는 불로 뒤집는 것같고'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사진자료 출처 : 아이폰 배경화면


오늘은 아이폰 배경화면을 인공위성에서 내려다 본 지구사진으로 바꾸어 보면서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하여 성경에 기록된 내용을 찾아보았습니다. 어떤 역사적 기록을 이해 하려면 그 당시 상황으로 먼저 가 보는 훈련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그런면에서 훈련이 부족하지만 자연재해 현상으로 어려움을 격는 분들을 생각하면서 인공위성에서 내려다 본 지구사진과 달사진을 배경사진으로 바꾸어 사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