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고장 보일러 배관 엑셀파이프 누수로 인한 문제점

2015. 6. 11. 23:07기술자료/바닥,벽체공사

반응형

​보일러 고장의 한 부분으로 온수배관 또는 난방배관의 누수로 인한 보일러 가동을 중지하게 되는 일이 생겼는데 오늘 소개하는 누수부분은 온수배관입니다. 보일러 배관에서 온수를 공급하는 엑셀파이프가 누수되면서 보일러 주변이 온통 물에 젖었으며 보일러에 전원을 공급하는 콘센트에도 물이 들어가 누전 차단기가 내려가 보일러를 가동하지 못하였는데 수리를 하면서 사진에 담아소개합니다. 기름보일러배관에서 엑셀 파이프가 햇빛에 노출되어서 그런지 또는 겨울철 동파직전까지 동결되어 엑셀파이프가 손상을 입어서 지금 누수가 생겼는지 잘 알 수는 없지만 수리를 마치고 잘 덮어 손상이 가지 않게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보일러 배관의 재료로 엑셀파이프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외부로 노출되어 보이는 부분은 수명이 짧지만 누수등 고장으로 수리가 용이한 반면 엑셀파이프가 매립되어 보이지 않는 부분의 누수는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엑셀파이프 매립시 연결부분에서 누수가 발생하는 일이 있으므로 엑셀파이프를 연결할 때는 완벽하게 연결하고 확인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너무 강하게 조이다 보면 엑셀파이프와 소켓의 어느 한 부분에 손상이 생겨 나중에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파이프가 불량하여 누수가 발생하는 일도 있을것 같습니다만 아무튼 보일러에 누수가 발생하면 누수부분에 따라 다르지만 어려움이 생깁니다. 즉 누수부분을 찾지 못해 보일러 배관을 다시 설치하는 일도 보았습니다.



보일러 고장에서 보일러 배관 엑셀파이프 누수로 인한 문제점을 간략하게 살펴보았는데 동파이프나 기타 배관자재를 사용하여 난방배관을 설치 할 때 자재연결 부분을 체크하고 배관을 매립하기 전 수압을 배관에 넣어 실험을 하는 일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보일러 배관 엑셀파이프 누수로 인한 문제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