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캡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여 본 후기

2016. 5. 17. 19:40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스마트폰에서 화면 캡처방법은 기기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지 않고 직접캐처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지만 컴퓨터에서는 화면캡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원도우 10을 사용하면서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알캡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여 본 후기를 간략하게 올려 소개합니다.

알캡처는 2012년 2월 14일 발표되었는데 최신버전은 알캡처 2.1 프리웨어로 컴퓨터 모니터 화면안의 무엇이든 원하는 순간에 캡처하여 이미지로 저장 할 수 있으며 직접지정캡처(사각형/자유형), 전체화면캡처, 스크롤캡처, 단위영역캡처, 창캡처, 꾸미기 및 SNS 공유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알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았으면 카메라로 화면을 촬영하는 방법을
아래 사진처럼 불편하게 사용
 


윈도우 10을 이용하면서 화면 하단에 알캡처 프로그램을 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 사용


알캡처 프로그램의 주요기능은 직접지정캡처(사각형), 직접지정캡처(자유형), 단위영역캡처, 창캡처, 스크롤캡처, 전체화면캡처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컴퓨터 화면을 캡처합니다. 윈도우 10을 이용하면서 화면 하단에 알캡처 프로그램을 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 사용해보니 편리하게 프로그램으로 이동 할수 있어 좋습니다.

아래 컴퓨터 화면을 캡쳐하여 블로그에 올리거나 자료로 사용하면서 몇가지 캡쳐한 자료를 올려보았습니다. 캐처와 동시에 이미지로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어 그 자료를 필요에 따라 적절하게 이용하면 됩니다. 알캡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컴퓨터 다운로드 폴더에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 상황을 캡처하여 보았습니다.

알캡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여 본 후기로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연결하여 바로 사진을 가져오는 방법을 화면 캡처로 몇장 올려보았습니다. 알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았으면 카메라로 화면을 촬영하는 방법을 불편하게 사용하였으나 알캡처 프로그램으로 간단히 캡처하여 사용합니다. 이상 사용 후기를 간단히 올려 보았습니다.

알캡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컴퓨터 다운로드 폴더에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 상황을 캡처


알캡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여 본 후기로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연결하여 바로 사진을 가져오는 방법을 화면 캡처로 몇장 올려보았습니다. 



알캡처 프로그램으로 전체화면캡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