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열재 관련글에 달린 댓글을 다시보니 마음이 찡합니다.

2018. 9. 10. 05:13블로그소개/친환경주택소개

반응형

​2011년도 블로그에 올려놓은 단열재 관련 댓글을 지금다시 읽어보니 그때의 열정적이였던 일들이 새롭게 스쳐간다. 강산도 변한다는 10년이 곧 다가온다.
그동안 쉼없이 달려온 나날 조금 쉬라는 싸인이왔나보다. 남은 소중한 나날들 무엇이 우선순위인지 알고는 있었지만 때로는 잊고살때도 있었다.


​윗 글의 주요내용​
제목 : 단열시공으로 결로현상과 곰팡이가 없는 집.
친환경 생할 ecology 2011.01.19 00:05

이렇게 추운 날씨에 전국에서 사용하는 전력수요가 증가하여 급기야 국가에서 전력사용을 절약하는 조치로 백화점에 실내온도를 20도 이하 온도를 유지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올 겨울은 유난히 추워 주거지에서 난방비용으로 많은 에너지가 소모 될 것입니다. 특히 간편하게 쓸 수 있는 전기를 사용하는 전기장판이 많이 팔려 전기의 부족현상이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전기장판이 광고에서 선전하는 것과는 다르게 전기가 많이 소모됩니다. 저의집도 전기장판을 간편하게 사용하는 이점이 있어 올 가을에 준비하여 쓰고 있는 데 광고에서 말하는 한 달 전기사용료가 터무니없이 과장되게 선전하고 있 는 것을 봅니다. 그것은 가정용 전기요금의 누진율을 계산하지 않고 제일 낮은 단계의 요금을 적용하기 때문에 그런 선전이 가능하지 않은가 봅니다. 어느 집에서 전기를 사용하는 장치로 전기장판만을 사용하고 있겠습니까?

저는 주거지에서 에너지가 과도하게 사용되는 것도 이제 얼마든지 줄 일 수 있는 것을 제가 직접 주택을 만들어 실험하고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를 자주오신 분들은 잘 알고 계시지만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요즘처럼 추울 때 간절하게 생각나는 것이 적은 비용으로 따뜻하게 살 수 있는 집이라면 매우 궁금해 할 것 같습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단열재를 사용하여 단열시공을 하면 결로현상과 곰팡이가 없는 집에서 살 수 있습니다. 단열시공은 집을 짓고 나중에 살다 결로가 생기거나 곰팡이가 생겨 차후에 단열시공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처음부터 건축물을 만들 때 완벽하게 단열공사로 마무리하면 이중으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은 것은 당연하지만 건축비용이 과다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쉽게 단열공사를 할 수 없는 일중에 하나입니다.
출처: https://sjy8593.tistory.com/229 [녹색주택]

단열재 관련글에 달린 댓글을 캡쳐하여 소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