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글쓰기 할 때 불편사항 설정 키보드에서 적용

2018. 11. 1. 18:24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아이폰에서 글쓰기 할 때 키보드에 입력한 글짜가 엉뚱하게 다른 글자로 입력이 되거나 몇개의 글짜중 하나를 선택하여 글쓰기를 해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었다.

이렇게 불편사항이 아이폰 설정에서 키보드에 적용하는 버튼을 온통 녹색버튼으로 적용시켜 놓아 그렇게 된것이였다. 먼저 아래 키보드에 적용시키는 버튼이 무엇인지 캡쳐사진으로 알아보자.


​제어판에서 자동수정, 맞춤법검사, 자동완성 버튼을 수정하지 않으면 평소에 자기가 쓴 글짜로 올라가는 것을 확인하였다, 아이폰에서 글쓰기 할 때 불편사항 설정 키보드에서 적용 할 때 위의 3가지만 설정에서 제외 시키면 설령 오자나 탈자를 자동이 아닌 수동으로 직접 고쳐가며 워드를 작성 할 수있다.
자동으로 수정하거나 완성하는 기능이 종전 사용법대로 사용하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불편을 감수하고 습관이 될 때 까지는 손가락이 굳어 자동버튼 없이 설정하여 놓으니 체증이 내려가는 듯하다.
위의 3가지를 키보드에 적용하여 보면 원하지 않는 글짜가 스페이스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올라가는데 위의 캡쳐화면에 나타나는 3가지지 문자중 하나가 자동으로 올라가 다시 지우고 반복하고 또 쓰고 지우고 이런 삽질도 한두번이지 원인을 찾아서 버튼을 꺼버렸다.



첫번째 올려놓은 키보드 적용버튼과 아래 적용에서 제외한 키보드에 상태의 변화를 보면 이해가 될것으로 생각되며 무슨작업을 하면서 불편했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며 마친다.


​아이폰 카메라로 같은 날짜 같은 장소에서 찍은 사진이 For You라는 추억의 사진첩에 저장되어 자동으로 동영상 효과가 나는 비디오가 만들어 졌다.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을 제목이나 설명을 편집창에서 넣으면 키보드와 영상화면이 나타난다.
실험삼아 짧게 유튜브에 올려놓은 영상을 소개하면서 영상제작을 하는 새로운 방법을 습득하고 여행지나 기타 행사장에서 의미있는 사진을 더 많이 촬영하여 다시한번 소개하려고 하며 동영상도 삽입 할 수있는지 알아보려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