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청소 먼지망 꺼내어 청소하기

2018. 12. 6. 14:52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가전제품을 사용하다보면 사용설명서를 읽지 않고 보관하는 일이 많습니다. 제품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을 때 꺼내보기도 합니다.

오늘은 10년 사용하던 세탁기를 교환하여 새 제품으로 사용한지 1년 반 되는 세탁기에 지인이 알려준 곳을 살펴보고 깜짝 놀라는 일이 생겨 알려드립니다.

세탁기 제품마다 세탁을 하면서 발생하는 부유물을 걸러주는 망이 있는데 먼지망이라 합니다. 제품마다 먼지망이 설치된 위치나 크기는 다르지만 세탁기 물의 흐름에 따라 망을 설치하여 찌꺼기와 솜털등을 물속에서 걸러내는 장치입니다.





세탁기를 사용하면서 주변에서 알려주거나 블로그등에서 일부러 찾지 않으면 스스로 먼지망을 청소하겠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그렇게 많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세탁기 전체를 분해하여 청소하는 일은 염두에 두는 일도 없을 것입니다.

세탁기 전체를 청소하기 전 주기적으로 반드시 먼지망을 청소하는 일이 세탁기 사용에 있어서 기본입니다. 왜냐하면 세탁물 속이 떠다니는 부유물을 자주 청소하다 보면 세탁기를 분해하여 청소하는 일도 주기가 짧아 지겠지요.

한동안 잊고 있었던 세탁기 먼지망 청소 지금 영상을 보신 분들은 구독 눌러 주시고 세탁기 먼지망을 살펴보세요. 올 여름 사용했던 에어콘 먼지망 필터도 청소해 보아야 갰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