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전기차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시간 간접적인 작은 실험 니켈수소 배터리

2018. 12. 7. 22:14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테슬라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하여 간접적인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리튬이온 배터리는 파나소닉에서 만드는 18650,21700으로 규격이 2종류로 원통형 리튬이온 배터리입니다.

테슬라에서 이러한 배터리를 7,000~8,000개를 직렬과 병렬로 연결하여 배터리 팩을 만들어 전기자동차를 만들어 지금 중에 판매하고있는 테슬라 자동차입니다.


작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여러개 모아 자동차를 움직일수 있게 하겠다는 발상을 일런머스크가 했던일이 약 10년전 입니다. 지금 세계는 전기자동차를 만드는 일에 경쟁이 붙었습니다. 테슬라에서 특허를 공개하여 누구나 사용 할 수 있게 문을 열어 놓았던 덕분입니다.

리튬이온 배터리가 처음 개발 된것은 1970년대로 알려져 있는데 테슬라 자동차에서 사용하고 있는 이유가 분명이 있을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전기면도기의 배터리는 니켈수소 배터리인데 용량은 작지만 테슬라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배터리는 아닙니다. 전기면도기 배터리를 연속으로 사용하면 얼마 많큼 모터를 돌릴 수 있을까? 작은 실험을 하여 보았습니다. HR-3UTGB는 니켈수소 배터리입니다.

참고 사항 : 리튬이온 배터리는 아니지만 전기면도기에 적용 된 니켈수소 배터리를 간접적인 실험방법을 해 보기위해 부득히 실행하여봅니다. 

여러분은 연속으로 가동하면 얼마 많큼 시간이 소요 될 것으로 생각합니까? 이 실험으로 테슬라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리튬이온 배터리에 신뢰감을 같게 되었습니다. 공정한 실험을 위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시간을 보고 영상으로 확인하기 위해 촬영하였습니다.

이러한 실험을 한 이유는 작은 배터리가 모여 자동차를 400km 이상 주행 할수 있다는 사실에 처음에는 반신반의 하였는데 이 실험을 하고보니 작은 배터리를 테슬라 전기차에서 적용한 이유를 알것 같습니다

지금 니켈수소 배터리 전기면도기의 연속작동 시간은 3시간이 되어 갑니다. 완전 충전하면 예상으로 1시간이면 전기면도기 모터가 방전되어 멈출 것으로 예상하였는데 지금 3시간이 넘게 작동을 합니다. 작은 실험이지만 예상 밖으로 놀라운 사실을 직접 실험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전기 면도기가 만충전하여 연속으로 3시간이 넘어가는 작동한다는 뜻은 전기자동차에 적용하면 400km 이상은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 할 수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작은 아이디어 같지만 세계를 움직이는 일런머스크에 박수를 보내면서 작은 실험을 마칩니다. 

ps: 22시 15분 현재 5시간 15분 연속 기 면도기가 가동되고 있습니다.
    22시 24분 스마트폰 카메라가 5시간 20간 촬영하고 중지되어 버렸습니다( 영상은 저장됨) 
    22시 34분에 정지하였습니다. 총 가동 시간은 (니켈수소 배터리 HR-3UTGB) 5시간 30분이였습니다.  

니켈수소 배터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