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면도기 날과망 교체 브라운면도기 충전배터리 점검

2018. 11. 9. 22:29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전기 면도기 날과망을 교체하고 사용해보니 처음 구입한 신제품 처럼 부드럽게 작동을 한다. 전기면도기는 브라운 기종으로 구형이지만 날과 망을 쇼핑몰에서 구입하여 사용한다.
오래 된 브라운면도기 배터리는 어떤 종류일까? 블로그에 리튬이온 배터리에 관한 글을 쓰려고 배터리의 종류를 알아보았다.
오래 전 배타리를 교환하였던 기억도 있었지만 나사를 풀고 캡을 분리하려고 하였지만 좀처럼 배터리 본체와 캡이 분리되지 않아 포기하려 했는데 마지막으로 힘차게 당겨 분리하였다.



브라운면도기는 하단부의 나사 두개를 6각렌치로 풀면 본체와 배터라 부분이 분리된다.나사에는 고무패킹이 있어 방수를 위해 필요한 부품같다. 브라운면도기는 모델 종류가 많아 소모품인 날과 망을 구입 할 때 기본으로 알고 있으면 좋을 것같아 쇼핑몰에서 아주 조금 화면을 캡쳐하였다.


필자의 가족이 사용하는 브라운면도기는 모델이 다르다 구입한 햇수가 달라 구형과 신형으로 구분이 되었다.몇년이 지난 지금 더 많은 모델이 생겨 면도기 날과 망도 모델별로 다르기 때문에 일정한 규칙을 두고 생산하는 것같다. 제품의 품질은 매우 정교하고 튼튼한 구조로 허술한 틈이 없어 보인다. 메이드인 독일산이라 그런지 품질면에서 으뜸이다.
날과 망을 구입하다 보니 실수로 잘못 구입하였으나 다행히 아들이 사용하는 면도기에 맞는 면도기 날과 망이였다. 30B와 32B를 혼돈하여 잘못 구입하였다. 날과 망이 서로 달라 전혀 다른 모델에서는 쓸 수없으므로 구입하거든 포장을 뜯지 말고 확인 한 후 사용하는 것도 권장 할 만한 일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