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글쓰기 새로운 에디터 맞춤법검사

2020. 3. 17. 22:48블로그소개

반응형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는 설정에서 새로운 글쓰기 에디터를 선택하면 모바일과 데스크톱에서 같이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구에디터는 데스크톱에서 작성한 글은 모바일에서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없었는데 새 에디터에서는 가능한 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에디터에서 맞춤법 검사 기능은 데스크톱에서 적용할 수 있어 그 점은 모바일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티스토리 글쓰기 새로운 에디터 맞춤법 검사'라는 주제로 글을 쓰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전에 올려놓은 '방부목 정원 울타리 오일스텐 칠하기'로 오랜만에 데스크톱에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모바일에서 볼 수 없었던 글쓰기 좌측 하단에 미리보기와  맞춤법 검사가 있어 무심코 사용하여 보았는데 무려 10여 곳에서 띄어쓰기, 맞춤법이 틀린 것 등을 찾아내 수정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 글을 쓰는 도중 한번 맞춤법 검사 기능을 사용하여 보겠습니다. 
실행을 지금 해보니 철자가 틀리거나 띄어쓰기 등 여러 곳에서 찾아서 수정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그동안 블로그에 올려놓은 글들이 맞춤법 검사 없이 올려놓아 독자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이제라도 수정하고 싶지만 거의 불가능한 단계로 앞으로 글을 쓰고 맞춤법검사는 반드시 실행하여 탈자 오자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올려 놓았던 '방부목 정원 울타리 오일스텐 칠하기'에서 맞춤법 검사로 실행하여 찾아낸 몇 가지 수정한 사항을 캡  쳐해 놓은 사진을 올려봅니다. 찾아낸 띄어쓰기, 맞춤법이 틀린 것, 오자, 탈자 등 수정했던 상항입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는 설정에서 새로운 글쓰기 에디터를 선택하면 모바일과 데스크톱에서 같이 사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