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호스 연결 방법 세탁기 급수호스 연결 부분 물이 새요

2020. 7. 14. 14:06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세탁기 급수호스와 수도꼭지가 연결부 패킹이 마모되어 물이 세는 경우를 누구나 한 번쯤 불편한 경험하였을 것입니다. 

고무패킹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 이곳에서 누수가 발생되는 일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세탁기 급수호스와 수도꼭지가 연결부 패킹은 주로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한 가지 타입은 연결부 패킹의 접착면이 수도꼭지 상단부와 밀착이 되는 타입이 있습니다. 

첫 번째 타입은 고무패킹과 수도꼭지를 연결할 때 고무패킹 캡을 두 바퀴 풀고 네 개의 나사를 조여준 다음 풀었던 고무패킹 캡을 조여주면 수도꼭지와 강하게 밀착이 됩니다.  


두 번째 타입은 수도꼭지 입구 천체가 고무 패킹 속으로 들어가 밀착이 되는 타입으로 연결방법이 다릅니다.

이 타입의 연결방법은 세탁기 호스 연결 고무패킹이 입구에서 안쪽으로 좁아지는 형태로 수도꼭지를 고무패킹 속으로 넣으면 강하게 밀착이 되는 타입입니다. 


수도꼭지가 고무패킹과 강하게 밀착이 되면 네 개의 나사를 조여줍니다. 영상에서 보는 것과 같이 두 개의 나사 체결이 어려울 때는 먼저 두 개를 알맞게 조여줍니다.  

급수호스 고무 패킹이 오래되어 탄력성을 부족하거나 밀착력이 부족하여 물이 누수되면 새것으로 교체하여야 합니다. 

누수되는 원인 중 또 하나는 나사를 조여 밀착될 때 한쪽으로 치우쳐 구멍이 비틀어지면 누수가 발생합니다.

세탁기 급수호스와 수도꼭지를 연결하는 사이에는 고무로 된 패킹의 상태가 양호하지 않으면 누수를 막기 어렵습니다. 

임시방편으로 고무패킹을 교환하면 되는 일이지만 그것보다 첫 번째 타입은 고무패킹을 빼내어 반대로 끼우고 사용하기도 합니다. 
  


급수호스와 수도꼭지 연결하면서 중요한 점은 중심이 맞지 않은 상태에서 밀착을 하고 나사로 조이면 누수가 됩니다.

그러므로 급수호수의 중심에 맞게 4개의 나사를 정확하게 먼저 조절하여 주는 것이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일입니다.

급수호스와 수도꼭지를 연결하면서 알아 둘 점은 한번 고정시킨 연결 호스는 가급적 호수에 가해지는 충격이나 잦은 탈부착을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