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생긴 부정적인 현상들

2011. 5. 29. 07:17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생긴 긍정적인 일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지만 스마트폰을 초창기에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주변에서 보고 느낀 부정적인 일들을 먼저 살펴봅니다.

1. 국민들의 전반적인 시력의 저하를 가져 올 것으로 봅니다.
작은 글자를 읽으면서 독서량의 증가는 있을지 모르지만 손바닥만 한 작은 곳에서 글씨를 보면서 시력이 전반적으로 떨어 질 것으로 보아 안경점이 인기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2. 목 디스크가 앞부분으로 치우쳐 있어 장기적으로 거북이 형으로 변할 것 같습니다. 
지하철이나 길거리에서 많은 젊은이 들의 대부분이 고개를 숙이고 있는 모습을 보면 거북이 목과 같은 모양으로 목 디스크가 변하지 않을까? 실험이 요구되는 부분입니다.(신문에서 본 내용)

학생들이 등하교길에 무거운 가방을 손에 들고 다니면서 등골격이 휘어지는 현상이 있어 그 후로 가방을 등에 메는 방식으로 바뀐 것을 보면 장기적으로 보면 목 골격이 휘어지는 현상이 있을 것 같은 예감도 듭니다.

이 사진을 클릭하신 분들은 예쁜꽃을 볼 수 있습니다.


3. 가족간 부부간 대화의 시간이 줄어 거기에서 발생되는 일은 심각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생각을 어디에 두고 사는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가족 간에 하루에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하고 대화하는 시간이 무척 중요하지만 그 시간을 스마트폰이 빼았아 갑니다.
그것과 관련하여 부부간 사이도 멀어 질것 같아 아무래도 아이들이 줄어 들지 않을까 걱정도 됩니다. 

4. 몇몇 분들은 척척박사가 되어 손위 사람의 충고나 겸손 반대의 단어에 해당하는 일을 합니다. 
알고 싶거나 보고 싶은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어 어른들을 무시하는 행동이 자기도 모르게 만들어져 갈 것으로 봅니다. 어른들 세대는 아날로그 세대라 따라가기 힘든 면이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5. 사람의 뇌로 생각하는 일을 엄청난 위력의 스마트폰이 해주기 때문에 점점 뇌의 기능이 퇴화됩니다.
어려운 법조문이나 의학전문 서적도 순간에 찾아 주는 일도 가능하기 때문에 찾는 방법만 알면 누구나 스마트한 사람이 되지만 혹 스마트폰이 고장이나면 아무것도 할수 없는 사람으로 되어 갈까 걱정도 됩니다.
                                                                          역시 이 사진도 예쁜꽃을 볼 수 있습니다.


6. 컴퓨터도 그렇지만 스마트폰에 손가락으로 남긴 흔적들은 똑똑하여 저장도 완벽하게 됩니다.
요즘 카카오톡스에 기록이 저정되어 범인을 꼼작 못하게 하는 증거물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힘을 주는 글을 남겨야 하는 이유가 거기에 있습니다. 댓글로 남긴 상처의 말들은 앞으로 누가 썼는지 기록으로 남겨져 훗날 댓가가 있을 것도 같은데 그 부분은 잘 모르는 일로 합니다.

7.사람들의 일거리가 줄어듭니다.
거의 모든 물건을 택배로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의 왕래나 물건의 유통이 통합되어 이동 하는 인구가 줄어들어 상거래에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거기에서 파생되는 일자리가 없어지게 되겠지요.

지금까지 스마트폰이 만들어 가는 일들을 저의 짧은 생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잘 못 적용된 사례도 없지 안아 있을것 같지만 시시각각 변해가는 모바일 세상을 바라 보면서 한편으로 부정적인 사례들을 조금이 나마 살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 잠시 알아 보았습니다.

내일은 "스마트폰으로 생긴 긍정적인 현상들"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본문의 사진은 블로그에 올리기 위해 어느 음식점 화단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내용과 관련없는 듯 싶지만 500만화소의 모바일폰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