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가져 온 생활의 긍정적인 변화

2011. 6. 1. 06:20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이틀 전 스마트폰으로 생긴 부정적인 현상들에 관하여 저의 생각을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이 가져 온 생활의 긍정적인 변화에 대하여 말씀 드려봅니다.

사진을 열면 기쁨이 전달됩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된지 불과 몇 년이 되지 않았지만 우리생활에서 전반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말씀 드리려는 스마트폰은 넓은 의미로 모바일 기기 중에 하나라고 봅니다.
 
손에 들고 다니면서 인터넷을 하거나 컴퓨터에서 하는 일을 간편하게 무선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 할 수 있는 기기에 대하여  우리의 생활에서 긍정적인 변화가 어떤 일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1.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인구의 급증으로 국민들의 독서량이 증가 합니다.
평소에 우리나라 국민등의 독서량이 많지 않다는 통계가 있었습니다. 반드시 책으로 읽어야 독서를 한다라고 말하시는 분들은 없겠지요. 활자로 된 책이 컴퓨터나 모바일 화면에 나오는 전자책이 있는 것을 보면 어찌 되었던 무엇을 읽든 그만큼 독서를 하였다는 것을 뜻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뉴스를 보거나 블로그의 글을 보거나 무엇인가 읽을 거리를 읽고 그 만큼 생각하는 일이 있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 책한권은 말 할 것도 없지만 신문 한 페이지 읽는 것도 습관이 되어 있지 않아 어려웠지만 인터넷을 연결한 스마트폰으로 제일 먼저 뉴스를 보는 분들이 많아 졌습니다.

한마디로 짧게 요약하면 독서하는 사람은 입에 가시가 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목에서 말씀드린 대로 스마트폰이 가져 온 생활의 긍정적인 변화라고 말씀 드립니다.

                                                                           사진을 열면...누구나 마음이 좋아집니다.

2. 스마트폰 즉 모바일기기의 증가로 자연친화적인 측면이 있습니다.
과도한 무선통신 사용으로 자연에 해를 끼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분들도 있지만 반면 이동수단이 줄어들어 자동차의 사용이 감소하는 일도 있겠고 전자책과 같이 화면으로 보기 때문에 종이의 원료인 펄프의 사용이 줄어 그만큼 나무를 베지 않아 자연이 보호됩니다.

3. 남성이나 여성들의 여러가지 소지품이 스마트폰 하나로 통합되고 있는 중입니다.
소지품 중 여성들에게 있어서 소지하는 간단한 화장품만 없다면 남성들 처럼 스마트폰 하나면 몸에 반드시 지녀야 하는 소지품이 없어지게 됩니다.

남성등의 소지품을 예로들면 신용카드, 교통카드,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 면허증, 명함, 시계, 현금, 열쇠 등 소지품의 거의 모든 것을 스마트폰으로 결제하거나 어플로 만들어 대신 할 수 있는 장치도 있거나 계발 중에 있습니다.

4. 평소에 투명한 생활습관을 가진 분들이 살아가기 좋은 모바일 세상입니다.
사람은 어떤일을 계획하여 추진 할 때 모두가 인정하고 성공하는 일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혹 잘 못하였을시 인정하고 반성하면 자기 자신이 먼저 힘을 얻고 다음 일을 추진하는데 보탬이 됩니다.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장착된 고성능 디지털카메라와 캠코더가 만들어 내는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전파되어 투명한 생활습관을 유도합니다.

5. 공부하여 예전에 쌓아 놓은 지식들!  계속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낙오 됩니다.
이 말씀은 새로운 지식이 급격하게 변화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기득권을 유지하려면 배워야 합니다.

눈을 뜨고 있으나 코를 베어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노력하는 사람에게 기회가 오는 모바일로 배우는 긍정적인 변화입니다.

6. 지식의 평준화가 빠르게 진행돠어 겸손한 사람도 늘어납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지식을 자랑하는 시대는 이미 지나갔습니다. 아는 척 해도 소용없습니다. 차라리 잘 모른다 인정하고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는 일이 더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어떻게 보면 논리가 부족한 면도 있지만 스마트폰으로 인하여 생기는 부정과 긍정의 차이는 동전의 양면과 같이 분명하나 누군가 보기에 따라 달라 질 수도 있는 일입니다.

스마트폰을 필요 이상으로 과하게 사용하면 부정적인 측면이 부각이 되고 사용방법에 따라 필요시 적당하게 사용하면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을 열면 장미꽃이 보입니다.


총천연색이 바로 이 색입니다.


이 꽃을 아시는 분은 알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