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지도 네이버지도에서 자세한 주소찾기

2011. 6. 15. 06:48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제가 초등학교 다닐때 부터 지도에서 지역을 찾아 보는 것을 좋아 한것 같습니다.

수학이나 외우는 과목은 덜 좋아한 것 같고 자연의 이치나 우주에 관한 과학과목은 매우 좋아 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중고등학교 때는 기술과목을 제일 흥미로게 공부한 적이 있어 그 영향이 지금 까지 이어 오는가 봅니다.

블로그 하면 제일기분 좋은 일은 저의 글을 링크로 걸어가 알고싶은 내용을 알고자 할 때 입니다.
어느 카페에서 우연히 찾은 글입니다 저의 글을 링크로 걸어 두었네요. 
  베르누이의 정리는 비행기가 뜨는 원리


인터넷이 활성화 되어 역시 지금에 이르러서 IT과학 분야에 졸필 이지만 글을 쓰다보니 모르는 것을 제가 더 배워가는 것 같습니다.

어느 분들은 블로그 하는 분들을 좋지 않은 시각으로 색안경을 쓰고 봅니다.

블로그의 내면을 모르고 어느한 면만 보고 평가를 하기도 하지요. 사회 전변에 깔려있는 의식은 한쪽으로 너무 치우쳐 편협한 사고를 하는 것이 문제점 이기도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을 눈에 색갈있는 안경을 벗고 보시면서 1달 동안 하루도 빠뜨리지 않고 블로그를 만들어 글을 써 보십시요. 절대 비난 받을 일들은 하지 않는 다는 것을 알게 될것입니다. 

그래서 모르는 것이 용감하다는 말도 있는 듯합니다. 누구든 블로그를 하는 분들은 비난하려 거든 1달만 실험을 하고 비난 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면에서 보니 제가 좋아하고 따르고자 하는 분들이 오프라인보다 블로그에서 많이 보는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부터 달라진 것은 잡념이 없어지고 새벽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생활의 변화입니다. 결과적으로 나타난 것을 보니 블로그의 목적은 매일 배워가는 일상의 연속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아래에 다음지도와 네이버지도를 보면서 오늘도 새로운 정보를 배운 것 같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음지도에는 알고 싶은 지역을 지정하고 클릭하면 정확한 주소가 나타납니다.
반면에 네이버 지도는 주변에 있는 지점과 반경을 알려줍니다.

아래 캡쳐화면에서 공공성이 있는 지역이라 정확한 주소를 보여 드려도 될 것 같아  이곳을 택하였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찾아보니 제가 사는 곳의 주소에 지번까지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다음지도는 심지어 사람이 살지 않는 지역의 지번 까지 알려 줍니다. 지도가 지적도와 연결되 듯한 느낌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시험삼아 적용하여 보십시요. 자기집 주소를 정확하게 알려 줄겁니다.       

네이버지도는 정확한 지번대신 주변에 어떤 지명이 있는지 알려주어 필요한 분들에게 좋은 기능이 있는 것같습니다.

오늘은 다음지도와 네이버지도에서 자세한 주소찾기와 주변을 검색 해보는 실생활에서 유용한 정보를 알게되어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도에 관심이 있는 것을 글을 쓰고 모아보니 이 글을 더해 4개가 되는 것같습니다. 블로그를 하지 안았다면 절대로 만들수 없는 저에게는 귀중한 자료입니다. 이런 맛에 블로그를 하는가 봅니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 두겠습니다. 


다음지도에는 알고 싶은 지역을 지정하고 클릭하면 정확한 주소가 나타납니다.
아래에서 여기가 궁금해?를 클릭하면 정확한 주소가 나타납니다


여기가 궁금해?를 클릭하여 한강 노들섬의 주소를 알아봅니다.



다음지도에서 여기가 궁금해?를 클릭하니 아래와 같은 주소가 보여집니다.
다음지도에서도 보니 길찾기와 주변검색을 할 수 있겠습니다.


네이버 지도는 주변검색을 클릭하면 주변의 지명이 나타납니다.


네이버 지도는 주변검색을 클릭하면 주변의 지명과 반경을 따로 알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주변의 지명을 알아봅니다.

1. 지도에서 광화문을 중심으로 정동진, 정서진, 정남진, 중강진
2. 지도 검색에서 거리를 알아보는 방법
3. 다음지도에 있는 실생활에 유용한 거리 넓이표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