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관하기 곤란한 비디오테이프 어떻게 할까?

2013. 1. 21. 07:00아이디어/컴퓨터, 인터넷, 과학

반응형

보관하기 곤란한 비디오테이프 어떻게 할까?

DVD가 나오기 전 비디오테이프는 인기있는 동영상 저장 제품이었으나 요즘 스마트폰에서 데이터로 내려받는 동영상으로 비디오테이프는 물론이지만 DVD역시 이용 가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데이터로 유통되는 동영상파일은 DVD나 비디오테이프처럼 형태가 보이는 물건이 아닌 무형의 데이터로 이동이되고 저장도 됩니다.

비디오테이프도 그렇지만 스마트폰으로 설자리를 잃는 기기들이 많은 것을 봅니다. 비디오테이프에 저장된 영상은 오래 보관하다 보면 습기나 먼지등에 의해 변질이 오게되어 소중한 기록물을 못보게 될 상황에 처 하기도합니다. 이러한 점을 이해 하신분들은 DVD에 비디오테이프 영상을 복사하기도 합니다.

비디오테이프에 있는 영상을 DVD에 옮기는 방법은 쉽게 할 수없으므로 전문 편집인에게 의뢰하여 옮기는 일을 맏기기도 합니다. 개인이 옮길 수도 있지만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비디오테이프는 보관하기가 곤란한 경우도 많습니다. 책장에서 자리를 차지하니 폐품처리를 해야하나? 쉽게 결정하기가 어렵기도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은 데이터전송 속도가 LTE급으로 짧은 시간에 영화 몇 편을 내려받는 속도가 놀랄만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은 데이터 이동으로 비디오테이프나 DVD가 하는 일을 너무나 쉽게 처리합니다. 이와같은 일들은 결과적으로 컴퓨터에 파일로 영상을 저장하는 일이라 말 할 수 있습니다.

보관하기 곤란한 비디오테이프는 어떻게 할까? DVD에 변환하여 저장하는 것도 좋지만 저는 파일로 만들어 컴퓨터에 폴더를 만들고 그곳에 저장하는 방법이 더 좋을 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역시 비디오테이프에 있는 영상을 파일로 만들어 저장하는 것은 DVD에 영상을 옮기는 방법과 비슷 할 것입니다.

오래만에 책장 한곳에 자리잡은 비디오테이프가 언제 모아 놓았는지도 모를 만큼 관심이 없어진 물품이 된 것을 보니 변해도 너무 빨리 변해가는 IT산업의 현주소가 아닌가 합니다.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면 큰 이득이 오지만 그릇된 방법으로 사용하다 보면 오히려 손해가 되는 기기로 인식하여 모두가 건전한 방법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였으면 좋겠습니다.

DVD가 나오기 전 비디오테이프는 인기있는 동영상 저장 제품

 

 책장에서 자리를 차지하니 폐품처리를 해야하나? 쉽게 결정하기 어렵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데이터로 유통되는 동영상파일은 DVD나 비디오테이프처럼
형태가 보이는 물건이 아닌 무형의 데이터로 저장이 됩니다.  

비디오테이프는 보관하기가 곤란한 경우도 많습니다.

 

비디오테이프에 있는 영상을 DVD에 옮기는 방법은 쉽게 할 수없으므로 전문
편집인에게 의뢰하여 옮기는 일을 맏기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