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지 종류중 알카라인 버튼셀 리튬 버튼셀 전지특성

2019. 3. 6. 04:54아이디어/컴퓨터, 인터넷, 과학

반응형

​10원짜리 동전이나 1원짜리 동전 크기로 만들어진 건전지 종류로 버튼셀이라 부르는 전지가 있는데 모두들 수은전지로 알고 있으나 요즘은 환경에 유해한 수은을 사용하지 않고 리튬등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 

건전지 종류가 많지만 버튼셀 전지의 종류도 여러가지가 있으며 용도 크기 모양이 나라마다 다르고 표준화 되지 않아 어떤 장치나 기기에 사용 할 때 호환이 되는지 알아보고 사용하는 것이 버튼셀의 올바른 사용 방법이다.

버튼셀전지는 크기가 작기 때문에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달라지는데 장난감이나 작은 시계등에 사용되며 특수 한 장치인 보청기에도 버튼셀전지기 사용된다. 컴퓨터 메인보드에 부팅 할 때 필요한 초기 정보를 저장하는 장치에 들어가는 건전지가 무수은 무카드뮴으로 명명하는 CR2032 리튬이온 배터리이다.

알카라인 버튼셀은 코드명이 AG, LR로 표기 되며 가격이 저렴하여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중요도가 있는 기기에서는 알려져 있는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대체로 수명이 짧고 품질이 안 좋은 제품도 있기 때문에 선택 할 때 이점을 고려하여야 한다.

버튼셀 전지의 특성은 용도에 따라 같은 모양, 크기일지라도 배터리 형식이 다르므로 용도에 맞게 사용해야 하며 버튼셀 전지는 매우 다양하고 나라와 생산자마다 사용하는 규격도 다르기 때문에 사이즈가 호환되는 호환표를 보고 구입하여야 한다.

Japan B 의 SR 로 시작하는 전지는 손목시계용 산화은 전지들이며 홍콩의 AG 로 시작하는 전지들은 알카라인 전지들이다.

건전지 종류중 리튬 버튼셀은 수명이 비교적 긴 버튼셀전지로 CR 이라는 코드명이 리튬전지이다. 컴퓨터 메인보드와 손목시계에 리튬 배터리를 사용하며 배터리 수명은 보통 7~8년이 된다.

산화은 버튼셀 전지는 주로 손목시계에 쓰이며 SR 이라는 코드명으로 시작하면 산화은전지이다. 소형이지만 전지의 저장용량이 많아 작은 시계에 사용되는 전지다.

건전지가 무수은 무카드뮴으로 명명하는 CR2032 리튬이온 배터리


알카라인 버튼셀은 코드명이 AG, LR로 표기 되며 가격이 저렴하여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

알카라인 버튼셀 코드명이 LR43 배터리 건전지 넣는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