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s 액정 강화유리 DIY교체기

2014. 2. 19. 07:00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스마트폰 액정 또는 강화유리가 파손되어 수리를 받는 분들도 있고 지하철에서 화면이 깨진 상태로 사용하고 있는 분들도 자주 보기도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4s 화면이 깨져 자가로 수리하는 DIY교체기를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아이폰4s 액정과 강화유리는 따로 분리되지 않아 일체형으로 구입하는 점이 아쉬운 점으로 남습니다. 먼저 아이폰4s 액정 강화유리를 DIY로 수리하려고 하면 아래 소개하여드리는 동영상 처럼 화질이 HD급으로 수리장면을 자세하게 볼수 있는 여러번 영상을 보고 따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로 아이폰4s 액정 강화유리 DIY교체

 

저의 경우 분해하면서 배터리 배선 부분에 있는 아주 작은 부품이 어떤 형태로 조립되어야 하는지 몰라 고심을 하였으나 화질이 좋은 동영상 덕분에 그 부분 분해과정에서 영상을 멈추고 자세히 보고 정확하게 조립 할 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일도 처음 한번만 해결하면 그 다음은 쉬운 것과같이 작은 모험심이 발동하여 아이폰4s 액정 강화유리를 DIY로 교체하였습니다.

부품을 구입 할 때 정상적인 제품일까 염려도 하였는데 전문으로 공급하는 업체에서 구입하여 몇 개월째 잘 사용하고 있으며 기존에 사용하였던 깨진 액정화면과 화질의 변화는 없는것 같습니다. 부품을 공급하는 업체에는 아이폰 4와 아이폰 4S등 부품을 주로 취급하는데 거의 모든 부품을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DIY 방법으로 아이폰4s 액정 강화유리등를 교체하거나 타 부품을 수리하는 것은 아니지만 공구를 다루는 솜씨가 있고 모험심이 있다면 한번쯤 시도하는 것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다만 실수를 하면 손해가 있는 것은 사전에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무작정 시도하다 잘못되어 비용이 생기면 저에게 원망을 할까 조심스럽기도 합니다.

처음 시도 할 때 부담감도 있었지만 동영상 자료를 여러번 보고 시도하니 그렇게 어렵지도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배터리교체는 아이폰4s 액정 강화유리 교체에 비하면 너무쉬운 일이 되어버립니다. 스스로 스마트폰을 수리하고 사용하니 더 오래사용 할 것같은 마음이 들며 통신기기등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이 되기도합니다.

 

 

 

 

 

아이폰 부품을 전문으로 공급하는 업체에서 구입하여 몇 개월째 잘 사용하고 있으며 기존에 사용하였던 깨진 액정화면과 화질이 변화는 없는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