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USB 데이터 충전 케이블 편의점에서 구입

2015. 1. 26. 22:44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아이폰 4s를 구입하여 사용한 기간이 거의 4년이 되어갑니다. 그동안 아이폰 USB 데이터 케이블이나 충전기가 고장이 생겨 7개 정도 새로 구입하여 사용한것 같습니다. 아이폰은 배터리가 일체형이기 때문에 USB 데이터 충전 케이블이 사용빈도가 많아 고장율도 높아지기도 합니다. 정품이 아닌 제품은 몇달만에 또는 몇일만에 고장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폰 USB 데이터 충전 케이블 정품은 1년 반정도 사용하다 연결부분의 케이블 피복이 탈피되어 그대로 사용하다 결국 고장이 생겨 편의점에서 구입한 데이터 케이블을 사용하는 일이 많습니다.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케이블은 정품이 아닌것이 많습니다.아이폰은 배터리가 일체형인 관계로 급하게 충전 할일 생기면 할 수 없이 새로 구입하게 됩니다.



​​오늘도 아이폰 USB 데이터 충전 케이블이 충전이 되지 않아 가까운 편의점에서 새로 구입하여 사용합니다. 매번 이런경우 처럼 정품을 구입하려면 판매하는 곳이 많지 않아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제품은 인증을 받지 않아 오래 사용하지 못한다는 정보도 있지만 그부분의 확실한 내용은 더 알아 보아야 하겠습니다.


USB 데이터 충전 케이블은 아니지만 충전기와 바로 연결된 케이블은 더 고장이 많은 것같습니다. 그 제품도 2 개째 사용하다 고장이 생겨 폐기처분하였는데 고장증상은 충전이 될 때도 있고 어느 때는 안되는 때도 있다가 결국 폐기 되는 일이 많습니다. 또 어떤 제품은 연결을 하면 아이폰에서 지원이 안되는 악세사리라며 메시지를 보여주는 경우도 있어 아이폰에서 정품인지 비품인지 아는 것같기도 합니다.


아이폰 USB 데이터 충전 케이블을 편의점에서 구입하면서 그동안 여러개의 케이블을 사용하게 된 이유를 알아 보았습니다. 급하게 구입하다 보니 비품을 구입한 이유도 있기는 하지만 쇼핑몰에서 인증된 제품도 있으나 정품이나 인증된 제품은 미리 시간적 여유를 갖고 구입하는 것이 올바른 제품구입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