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충전케이블 usb 데이터선 볼펜스프링으로 보호하는 방법

2015. 1. 1. 22:52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배터리를 일체형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충전케이블이 배터리 탈착형보다 많이 사용되고 사용중에도 충전을 위해 충전케이블을 연결한 상태로 기기를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 충전케이블 연결부분에서 선의 피복이 벗겨지면서 점차 충전케이블 데이터 선이 단락이 됩니다.

아이폰 충전케이블 usb 데이터선은 제품을 처음 구입 할 때 미리 보호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결부분의 선이 단락되면서 충전케이블은 연결하여 사용하기는 곤란하므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볼펜 속에 있는 스프링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볼펜스프링으로 충전케이블 usb 데이터선을 보호하는 방법외에 열수축 튜브를 사용하여 데이터선을 보호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열수축 튜브는 철물점에서 구입하여 적당한 길이로 잘라 충전케이블 usb 데이터선에 끼운 후 헤어드라이등 열기를 가하면 열수축 튜브가 줄어 들면서 충전케이블 usb 데이터선을 강하게 감싸주어 보호합니다. 이 방법이 추천 할 만한 좋은 방법이지만 열수축 튜브를 구입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합니다.


중간 부분에서 양쪽으로 감는 방법에서 주의 할 점은 위치를 잡는 것이 
중요하며 볼펜스프링 끝부분을 마지막으로 감을 때 스프링이
펴지는 현상이 발생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충전케이블 usb 데이터선을 보호하는 방법으로 쉽게 구 할수 있는 볼펜스프링을 이용하려면 스프링을 데이터선에 끼우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어렵지 않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볼펜스프링을 끝에서 부터 감는 방법도 있으나 스프링 끝부분을 벌려 충전케이블 usb 데이터선에 끼우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중간 부분에서 양쪽으로 감는 방법도 있습니다. 

볼펜스프링으로 중간 부분에서 양쪽으로 감는 방법에서 주의 할 점은 위치를 잡는 것이 중요하며 볼펜스프링 끝부분을 마지막으로 감을 때 스프링이 펴지는 현상이 발생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혹 스프링 끝이 펴진 상태이면 원상복귀는 어렵기는 하지만 일자 드라이버 등으로 눌러 감아주면 어느정도 감겨지는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아이폰 충전케이블 usb 데이터선 볼펜스프링으로 보호하는 방법으로 사진을 올려드립니다. 스프링의 신축성으로 급격하게 구부러지는 현상이 없으며 충전케이블 usb 데이터선의 피복이 파손되기 전에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스프링의 신축성으로 급격하게 구부러지는 현상이 없으며
 
충전케이블 usb 데이터선의 피복이 파손되기
전에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볼펜 속에 있는
 스프링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용 후 폐기되는 볼펜을 권장합니다)



아이폰 충전케이블 usb 데이터선은 제품을 처음 구입 할 때
 미리 보호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