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저장한 사진 편집방법과 편집한 사진 원본으로 복귀하기

2014. 11. 21. 21:56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아이폰 화면에서 캡쳐한 사진을 저장하고 이것을 편집한 사진입니다. 아이폰에 저장한 사진을 편집하는 방법은 저의 경우 ios 8.1.1버전 최신 소프트 웨어에서 편집기능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사진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이전버전에서 어떻게 편집을 할 수 있었는지 기억은 없지만 몇일 전 업로드한 ios 8.1.1버전 최신 버전에서 편집기능을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어떤 주제로 글을 쓰다보면 사진이 필요 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엔진 부분의 에어컨 펌프에 관하여 글을 쓰면서 올려 놓은 사진에서 엔진룸의 배터리에 관한 글을 쓰고자 할 때 자신이 글과 함께 올린 사진에서 특정부분을 편집하여 글의 내용에 맞게 사용하면 저작권에서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어좋습니다.

저의 경우 ios 8.1.1버전 최신 소프트 웨어에서 편집기능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사진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저장한 사진을 편집하는 방법은 사진의 특정부분을 자르기를 하거나 사진의 조도,색상, 흑백등으로 편집하여 사진을 저장합니다.
사진의 특정부분을 자르기하는 기능은 아래 화면에서 취소 우측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자르고자 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완료를 누르면 특정부분의 사진이 저장되고 원본사진이 편집된 사진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러면 아이폰 저장하여 편집한 사진을 원본으로 복귀하는 기능이 있어 편집한 사진에 적용한 모든 내용이 원본으로 복귀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한 어떤 사진을 편집하고 편집한 그 사진을 또 다시 편집을 하더라도 모든 내용이 처음 저장 된 원본사진으로 복귀되는 기능이 복귀라는 버튼을 누르면 메시지를 보여주면서 실행합니다 .


사진을 편집하는 기능에는 사진의 방향을 회전하거나 재설정 기능으로 사진의 각도를 조절하여 잘라내는 기능도 있어 비틀어진 사진을 바로잡아 저장 할 수있기도 합니다. 또 사진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기능에는 일반, 흑백, 그레이, 누와르, 흐림, 밝음, 차가움, 따뜻함, 즉석사진등으로 바꾸어 저장이 됩니다. 편집한 사진 원본으로 복귀하기 기능은 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기능도 역시 원본으로 복귀하는 것을 실험을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아래사진 안내 메시지에 이 사진에 적용한 모든 편집내용이 제거 된다는 메시지에는 앞서 알려드린 모든 기능이 편집되어 적용된 사진이 원본으로 복귀된다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