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인터넷뱅킹 스마트모바일뱅킹으로 공과금 납부하기

2015. 7. 20. 12:59컴퓨터/모바일

반응형

농협은행인터넷뱅킹에서 스마트폰앱을 다운 받은 후 스마트모바일뱅킹으로 '공과금 납부하기'는 매우 편리합니다. 농협은행인터넷뱅킹을 시작하면서 공인인증서등에 본인의 정보가 입력되어 있으므로 스마트모바일뱅킹에서 공과금등을 조회하고 찾아내어 납부하고 납부한 공과금등을 조회하는 단계까지 스마트폰에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뱅킹에서 공인인증서등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방법등은 이전에 올려드린 자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하단에 본 블로그 검색창 내에서 '농협인터넷뱅킹'으로 입력한 자료로 바로가기로 적용하여 놓습니다. 농협은행인터넷뱅킹에서 스마트모바일뱅킹으로 공과금을 납부하거나 예금정보를 조회 또는 이체하는 기능도 전체메뉴에서 찾아 갈 수있습니다. 


농협은행인터넷뱅킹에서 이체를 하거나 공과금을 납부 할 때 농협창구에서 받아놓은 보안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 보안카드에 코드표라는 보안카드 고유의 번호가 있는데 코드표가 필요 할 때는 보안카드 고유번호 끝에서 4자리 숫자중 끝자리수를 뺀 3자리 숫자를 필요 시 입력을 요하는 단계도 있습니다.

보안카드의 숫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 외에 사용되지 안으므로 외부에 노출되거나 보이스피싱등의 요구에 절대 알려주어서는 안되는 보안카드 관리 방법입니다. 인터넷뱅킹은 편리한 만큼 주의 할 점도 잘 알고 사용하면 안전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뱅킹을 종료하면 반드시 로그아웃을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모바일뱅킹에서 공과금을 납부하기로 입금된 공과금은 지방자치단체의 요청으로 납부취소가 허용되지 않는다는 안내문으로 공지되어 있습니다. 정확하게 확인하고 납부하는 방법은 최종으로 확인하는 단계에서 확인을 하고 납부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농협은행인터넷뱅킹에서 이체를 하는 경우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이체를 하면 받는 곳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이 정보가 다르면 이체를 중단하고 다시 확인하고 보내는 것이 정확하게 이체를 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모바일뱅킹으로 공과금 납부하기는 지방세를 비롯하여 지로나 생활요금, 연금과보험료,국세와 관세, 범칙금과 벌과금, 대학등록금등을 납부 할 수있습니다. 납부된 공과금은 기록으로 저장되어 공과금 납부내역에서 다시 조회하여 확인하기도 하는데 조회기간을 입력하여 조회하면 이미 납부한 공과금 내역역을 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농협인터넷뱅킹에 대한 자료를 보시려면 하단에서 바로가시면 됩니다.       


블로그에 올려 놓은 농협인터넷뱅킹 글로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