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Link
«   2018/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98
Total
5,918,208
관리 메뉴

녹색주택

문손잡이 교체하기 버튼식 잠금장치의 편리함 본문

기술자료/인테리어

문손잡이 교체하기 버튼식 잠금장치의 편리함

친환경 생할 ecology 2015.08.24 22:51

​문손잡이는 생활속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방문에 부착된 부속부품입니다.
문손잡이는 디자인과 구조가 다양하여 모두 소개하기 곤란한 점도 있지만 오늘 소개하여 드리는 문손잡이 교체와 잠긴방문 열기를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디자인은 각각 다르지만 내부구조는 거의 비슷하여 손수 한번 교체하고 보면 복잡한 것 같지만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방문의 잠금 장치가 열쇠로 여는 것과 핀을 사용하여 여는 방법이 다른 것으로 구조가 다른 것을 보게됩니다.

레치를 먼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끼웁니다.


오늘 소개하는 문손잡이 핀을 사용하여 방문을 여는 구조를 살펴보고 교체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봅니다. 방문손잡이를 교체 할 때 사용 설명서를 보관하지 않아 잠김방문을 여는 방법을 몰라 당황한 적이 있었답니다.

열쇠로 잠긴방문을 여는 방식의 문은 누구나 열쇠만 있으면 쉽게 열 수 있지만 핀을 사용하여 잠긴문을 여는 방식의 문은 방법을 모르면 열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여는 방법을 알면 열기가 쉽고 핀 하나로 모든 방문을 열수 있는 장점이 있기도 하지만 보안을 요하는 방문에는 적합하지 안은 손잡이 이기도 합니다.

어찌 되었던 현관문을 제외한 방문은 가족들이 주로 사용하는 문손잡이라 특별한 보안이 필요하지 않은 한 굳이 열쇠로 여는 방문보다 핀으로 잠김방문을 여는 방식이 편리 할 것 같기도 합니다.

문손잡이 교체는 먼저 안쪽에 설치 된 잠금버튼을 나사푸는 방식으로 분리합니다. 그리고 십자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나사를 풀면 양쪽으로 레치가 분해됩니다. 내부에 설치된 장치는 사각 연결부를 불리한 후 레치의 직각방향으로 분리하여 빼어냅니다.

조립하는 순서는 위에 설명과 반대순으로 하면 되겠지만 안쪽에서 잠긴 장치를 조립하고 어느 부분에 핀을 넣어 잠긴문을 열수 있는지 구조를 알아두면 나중에 어떤 작동으로 잠긴문이 열리는지 쉽게 알 수 있어 반드시 방문손잡이를 교체하면서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사를 조일 때 처음에는 느슨하게 조여 작동이 확실하게 되는지 확인을 합니다. 잠금방식이 버튼식은 버튼을 눌러 잠김이 되거나 풀리는지 확인한 후 나중에 나사는 힘껏 조여줍니다.


가족들이 주로 사용하는 문손잡이라 특별한 보안이 필요하지 않은 한 굳이 열쇠로 여는 방문보다 핀으로 잠김방문을 여는 방식이 편리 할 것 같기도 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