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녹색주택

스마트폰 카메라 줌으로 당겨찍은 단풍나무 본문

컴퓨터/컴퓨터 활용

스마트폰 카메라 줌으로 당겨찍은 단풍나무

친환경 생할 ecology 2016.04.18 19:49

요즘 스마트폰카메라 성능은 디지털카메라에 버금가는 기능과 화질로 새로운 기종이 출시 될 때 마다 카메라 스펙이 올라가고 있어 이렇게 성능이 업되다보면 DSLR카메라에 근접하는 스마트폰이 출시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스마트폰카메라를 줌으로 당겨 찍은 사진과 줌으로 당기지  않고 찍은 사진의 같은 부분을 확대한 사진의 질이 확실히 다릅니다. 

바위틈에 자라는 작은 단풍나무가 추운 겨울을 지나 어려운 환경에 연한 새싹을 돋아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싶어 합니다. 재개발 현장에서 곧 사라지는 바위 절벽에 진달래와 단풍나무가 지금 사진으로 올려진 마지막 모습입니다. 도시 주변에 이런 암석을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조경시설물이 되면 좋을 것같은데.....

앞서 이야기한 스마트폰 카메라 줌으로 당겨 찍은 사진과 줌으로 당기지  않고 찍은 사진의 같은 부분을 확대한 사진은 화소 차이에 의해 큰 차이가 납니다. 스마트폰의 줌기능으로 당겨진 피사체를 찍으므로 화질이 사진을 확대한 것보다 우수하며 찍은 사진을 확대하는 것은 이미 화질이 정해져 있어 사진을 확대해보았지만 화질이 매우 떨어집니다.

재개발 현장에서 곧 사라지는 바위 절벽에 진달래와 단풍나무

스마트폰 카메라 줌으로 당겨 찍은 사진


 줌으로 당기지  않고 찍은 사진의 같은 부분을 확대한 사진


 도시 주변에 이런 암석을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조경시설물이 되었으면 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줌으로 당겨찍은 단풍나무를 사진을 스마트폰에서 컴퓨터에 모두 옮겨놓아 다시 스마트폰으로 가져오려고 하니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네트워크 오류로 사진을 가져 올 수 없었으나 아이폰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동기화시켜 가져오고자 하는 폴더나 사진을 선택하여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이런점이 불편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바로 컴퓨터에서 사진이나 폴더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너무 쉽게 이동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줌으로 당겨찍은 단풍나무에 관하여 올려 보면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컴퓨터와 연결하여 사진을 옮기거나 가져 오는 방법에 대하여 올려보고자 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인 갤럭시 씨리즈는 키스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쉽게 사진을 옮기거나 갤럭시폰으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